비공개 촬영회서 여성 모델 노출 사진 유포자 불구속 입건…양예원도 피해자

입력 2018-11-20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뉴스1

일명 ‘비공개 촬영회’에서 찍힌 여성 모델 200명의 노출 사진을 불법 음란물 사이트를 통해 유포한 남성들이 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피해자 중에는 유튜버 양예원도 있었다.

20일 인천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법 음란물 사이트 운영자 A(24)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운영한 사이트에 여성 모델의 노출 사진이나 직접 찍은 여성의 나체 사진을 올린 혐의로 수의사 B(35)씨 등 8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난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미국에 서버를 둔 불법 음란사이트를 운영하며 광고비 등 120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이트에는 여성 모델의 노출 사진이나 영상물을 올리는 ‘출사 사진 게시판’, 전 여자친구나 아내 등의 신체부위를 몰래 찍은 사진을 올리는 ‘인증·자랑 사진 게시판’이 운영됐다.

이번에 입건된 이들 중 남성 12명은 비공개 촬영회에서 찍은 여성 모델 피해자 202명의 노출 사진을 해당 사이트에 올렸다가 적발됐다. 피해 여성 중에는 올해 5월 ‘비공개 촬영 때 피팅모델로 갔다가 성추행과 사진 유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양예원도 포함돼 있었다.

한편, 경찰은 해당 사이트에 가입된 회원은 총 33만 명에 달하며 1년간 음란물 9만 1000여건이 유통된 것으로 보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