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떠나는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 홀로 떠나, 아내도 허락”

입력 2019-09-11 23: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라디오스타’ 떠나는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 홀로 떠나, 아내도 허락”

윤종신이 ‘라디오스타’를 떠나는 이유를 밝혔다.

11일 밤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은 프로그램과 12년을 함께했던 MC 윤종신과 그의 절친들이 함께한 ‘윤따의 밤’ 특집으로 꾸려졌다. 이날 게스트로는 장항준 유세윤 김이나 박재정이 출연했다.

‘이방인 프로젝트’를 위해 이날 고별 방송을 꾸민 윤종신. 그는 “이방인 프로젝트는 ‘월간 윤종신’의 해외 버전이다. 이전과 다른 환경에서 해보자는 생각에서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곳에서 곡을 써보려고 한다”며 “노래 가사에서는 힘들다고 하지만 실제로 힘들고 외로울 일이 없다. 내 편도 없는 이방인의 느낌으로 살아본 적이 있나 싶더라”고 고백했다.

윤종신은 “한 3년 전에 아내에게 허락을 구했다. 아내가 가라고 하더라”면서 “아내가 테니스 선수 시절 해외를 스태프 없이 홀로 다녔다. ‘외롭지만 그만큼 얻는 게 많다’는 것을 아내가 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방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게 2000년이다. 20년간 하루도 방송에 안 나온 적이 없더라. 어떻게든 나왔다. 시야에서도 사라져보려고 한다”며 “SNS도 한 달 정도는 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