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대전 코멘트] ‘8이닝 2안타 11K 무실점 10승’ 벨, “이정후 내야안타 직감”

입력 2019-09-17 21: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7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열렸다. 선발 투수로 등판한 한화 채드 벨이 8회초 2사 1,2루 상황에서 삼진 아웃으로 이닝을 종료시킨 후 더그아웃으로 들어가며 하이파이브하고 있다. 대전|김종원 기자 won@donga.com

한화 이글스 좌완 외국인투수 채드 벨(30)은 17일 대전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8이닝 2안타 1사구 11삼진 무실점으로 시즌 10승(9패)에 성공했다. 이미 11승을 기록 중인 우완 워윅 서폴드와 함께 한화 구단 사상 첫 외국인투수 원투펀치의 동반 10승이다.

7회초 2사까지는 단 한 명의 타자에게도 출루를 허용하지 않아 KBO리그 사상 첫 퍼펙트피칭에 대한 기대감을 낳기도 했다. 이정후에게 유격수 쪽 내야안타를 맞고 퍼펙트피칭은 물론 노히트노런 희망까지 날아갔지만 흔들리지 않았다.

마무리투수 정우람의 1이닝 1안타 무실점까지 곁들여진 덕에 한화는 짜릿한 1-0 승리를 낚았다. 4회말 1사 1·3루서 정근우가 날린 좌전적시타로 얻은 1점을 끝까지 잘 지켰다. 상대전적에서도 키움과는 8승8패로 균형을 맞춘 채 시즌을 마치게 됐다. 2위 수성을 위해 안간힘을 다한 키움에는 뼈아픈 일격이다.

경기 후 벨은 “팬들의 응원 열기가 더 크게 고조됐기 때문에 충분히 퍼펙트 상황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었다”며 “좌타자인 이정후가 타격하자마자 내야안타라고 직감했고, 오선진(유격수)이 그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플레이를 해줬다고 생각한다. 덕아웃에서 괜찮다고 말하며 오선진의 등을 두드려줬다”고 말했다. 이어 “전반기에는 적응기간이 필요했고, 후반기 들어 체인지업과 커브를 가다듬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 부분들이 나아진 것이 상승세의 비결이다”며 “내년에 다시 이글스로 돌아오길 희망한다. 꾸준하게 6~8이닝을 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용덕 한화 감독도 “채드 벨이 완벽한 피칭으로 10승을 달성했다. ‘채드 벨의 날’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중요한 순간 야수들의 좋은 수비도 칭찬하고 싶다”고 벨의 역투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대전|정재우 기자 jac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