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해외 인지도 상승? 격한 퍼포먼스 때문인 듯”

입력 2019-10-08 16: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이티즈 “해외 인지도 상승? 격한 퍼포먼스 때문인 듯”

에이티즈 멤버들이 해외에서의 뜨거운 반응에 답했다.

8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 아트홀에서는 에이티즈(ATEEZ)의 ‘TREASURE EP.FIN : All To Action’(트레져 EP.핀 : 올 투 액션) 발매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에이티즈는 해외에서 먼저 온 반응에 대해 “아마 우리만의 색깔이 뚜렷해서인 것 같다. 우리의 무대는 표정과 흡입력이 중점이 된다. 퍼포먼스가 격하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리더 홍중은 국내 인지도에 대해 “지금까지 활동할 때도 국내에서 충분히 활동하고 투어를 다녀왔다. 국내에서 우리의 색깔을 꾸준히 보여준다면 팬들이 우리를 인정해 줄 것 같다”고 답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WONDERLAND’는 에이티즈가 여태까지 보여준 장르들의 완결판으로, 트레져 시리즈 여정 속 울려 퍼지는 ‘에이티즈표 행진곡’이다.

이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에이티즈의 깊어진 감성을 만나볼 수 있는 ‘안개’를 비롯해 뭄바톤 스타일의 ‘WIN’(윈), 멤버들의 리액션이 돋보일 ‘If Without You’(이프 윗아웃 유), 리더 김홍중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Sunrise’(선라이즈) 등 총 11개의 트랙이 담겼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