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집에서 쉽게하는 ‘거꾸리 운동기’

입력 2017-09-2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라컴퍼니|전자동거꾸리운동기

허리 통증은 이제 남 얘기가 아니다.

허리 통증으로 인해 고통받는 가족이나 지인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생활 패턴 변화, 과도한 컴퓨터·스마트폰 사용, 노화로 인한 허리 근력 약화 등 허리 통증의 원인 또한 다양화 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증상 초기부터 꾸준하게 관리했다면 쉽고 큰 비용 부담없이 잡을 수 있는 허리통증을 방치하다가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다. 따라서 올바른 자세와 적절한 스트레칭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거꾸리 운동은 중력을 이용한 스트레칭으로 허리 근력을 강화시켜 허리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거꾸리 운동을 가정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전자동거꾸리운동기’가 출시돼 인기다. 기존 운동기와는 다른 각자의 몸 컨디션에 따라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용이하다. 상하 조절 버튼이 부착된 핸디형 리모컨으로 운동을 하는 중에도 손쉽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하나의 운동기를 통해서 쉽고, 안전한 전신스트레칭을 할 수 있다. 우레탄 소재의 손잡이는 부드러운 감촉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6중 스펀지의 발걸이는 발과 무릎 안쪽을 편안하게 고정시킨다.

약 5cm 두께의 등받이, 클립형 안전벨트로 거꾸리운동의 안전성을 높였다. 허리통증과 고된 업무 및 학업으로 인한 전신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운동기구로 온 가족 건강지킴이로 각광받고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