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코레일 NCS 합격 스토리 공개 “교재와 인강 반복이 중요”

입력 2017-09-22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공기업. 모두가 선망하는 회사이기에 취업의 관문을 통과하기란 쉽지 않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에서는 합격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당당하게 공기업 입사에 성공한 이들의 스토리를 공개해 화제다.

금번 2017년 하반기 코레일 공개 채용(채용 형 인턴) 토목 파트에 합격한 진두원 씨는 채용 당시 학점 3.7에 영어 성적은 ‘없음’이라는 스펙을 소유하고 있었다. 다만, 장교 15년 경력과 일반행정사, 사회복지사 2급, 워드프로세서 2급 등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합격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었다고 한다.

진 씨는 군 시절 교육과 전역 간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취업 준비 교육을 꼼꼼하게 들어왔다. 여기에 코레일 NCS 합격을 위해 시간 분배와 실전 감각 유지에 효율적인 에듀윌의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NCS 3일 끝장’ 교재를 선택했다.

그는 “짧은 기간 내에 NCS를 준비해야만 했기에 가장 편하고 쉽게 볼 수 있는 교재를 선택하게 되었다. 에듀윌의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NCS 3일 끝장’ 교재는 시간 분배와 신속한 문제 풀이에 많은 도움을 줬고 교재와 인강을 병행하며 교재 총 2회독, 인강 1회독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와 더불어 코레일 홈페이지 내의 자료를 취합해 면접에 나올만한 내용들을 정리하고 연습을 반복했다. 특히 실제 면접에서는 실무 상황 판단과 업무 중요도에 대한 질문이 나왔으며, 당황하지 않고 일의 경중을 잘 따져 의견을 밝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경험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는 진두원 씨는 “에듀윌의 교재와 인강을 반복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됐으며, 더불어 꾸준히 면접 연습을 하고 이를 경험과 어떻게 연결하는가에 따라 당락이 결정되는 것 같다”고 팁을 밝혔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