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합격 가능성은 ‘전국 모의고사’로 확인하자!

입력 2019-01-17 15: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취업포털이 성인남녀 680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시험 준비’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22.4%가 도전할 것이라고 답했다. 성인남녀 5명 중 1명은 공무원에 도전할 의사를 내비친 것이다.

특히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440명)들 중 22.7%도 공무원에 도전할 것이라고 답하면서 사실상 취업 이후에도 공무원을 꿈꾸고 있는 직장인이 적지 않다는 결론이 나왔다.

공무원은 무엇보다 안정된 직업으로 연금과 노후가 보장된다. 특히 경력 단절의 걱정이 없는 점도 장점이다. 최근에는 공무원 채용 열기가 가속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9급 공무원 시험에 몰리고 있다.

이처럼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인원이 많아지면서 수험생들은 정확한 수험 대비를 통해 자신의 합격 가능성을 미리 파악해야 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실질적인 응시인원과 함께 시험을 치를 수 있는 ‘모의고사’가 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에듀윌은 오는 27일 일요일 9급 공무원 전국 직영학원에서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이 시험은 에듀윌 수강생 뿐만 아니라 공시생 모두 접수 가능하며 실전과 동일한 시간과 환경에서 진행된다.

에듀윌 관계자는 “이번 전국 모의고사는 국가직 시험까지 3개월, 지방직 시험까지 5개월 남은 현시점에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취약점을 보완할 매우 중요한 기회다”라고 전했다.

에듀윌 9급 공무원 직영학원은 서울 대방, 노원, 인천 부평, 대전, 부산 서면, 경기 수원 등 전국 6곳에 분포하고 있으며 이들 학원은 지하철과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