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처음 준비한다면, 압축 개념으로 빠르게!

입력 2019-06-18 13: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부동산 중개 자격이 없는 중개보조원들로 인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중개보조원들을 단순 사무보조 역할만 하도록 하고, 중개 보조도 별도로 자격화하는 등 대대적인 입법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최근 ‘중개보조원’ 자격화의 법제화를 촉구하는 입법 연구용역을 대한부동산학회에 발의했다.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할 수 없는 중개 보조원들이 중개 영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공인중개사 업계의 신뢰도를 낮추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지자체들도 이 같은 움직임에 힘을 보탰다. 최근 각 지자체는 중개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부적격자에 대한 행정처분을 강화한다고 밝히면서, 주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근래 들어 중개 업종에 종사하기 위한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이에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학습 과정을 눈여겨보고 있는 상황이다.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처음 도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압축된 핵심 개념만 담은 ‘공인중개사 핵심 개념서’를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고 전했다.

과년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10개년 기출 포인트만 모은 해당 교재는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필수 개념 학습으로 빠르게 중수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에듀윌 관계자는 “과목별 핵심 키워드를 한 번에 정리해, 압축된 공인중개사 기초 개념과 학습 노하우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교재”라고 평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