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 후 정보를 얻는 방법은?

입력 2019-06-20 15: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면서 퇴직 이후 제2의 인생을 펼치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공인중개사는 취업 준비생부터 퇴직한 중장년층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많이 도전하는 자격증 시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자격증 시험의 응시인원으로도 증명된다. 지난 2013년 실시된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은 총 6만2817명이었으나 2017년 시험에 응시한 공인중개사 수험생은 12만8804명으로 무려 105%의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평생직장’이라는 매력과 함께 정부의 주택 공급 확대 기조로 인한 기대가 맞물린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공인중개사는 자격증 취득은 물론 개업에 이르기까지 넘어야 할 관문이 많다. 복잡한 부동산 중개 관련 용어와 시시각각 변하는 부동산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해야 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2009년부터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동문회를 구성했다.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학원과 온라인 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이들의 네트워크를 구성해 친목을 도모하고 각종 정보 공유 및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후배 공인중개사에게 길라잡이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초보 공인중개사들은 사무소 개업 관련 정보부터 중개 과정에서 부딪치는 여러 가지 문제와 해결책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에듀윌은 ‘부동산 실무 대학’을 개설해 초보 공인중개사도 부동산 중개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실무 노하우와 계약서 작성법, 토지 투자 방법도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