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에듀윌의 검정고시 지원

입력 2019-10-16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어린 나이에 보호관찰 처분을 받은 청소년들은 처분이 끝난 이후에도 사회의 냉철한 시선으로 인해 방황하거나 또 다른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사회의 따뜻한 시선과 함께 교육과정을 지원해 범죄의 늪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09년 법무부와 MOU를 체결한 후 현재까지 11년 동안 매년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산하 전국 보호관찰소의 무직 및 비진학 청소년의 검정고시 도전을 위해 학습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도 검정고시 온라인 수강권과 교재 360세트를 기증했으며 2009년부터 현재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의 기부금액은 총 26억 원이다.

또한 2018년에는 대학생 봉사단을 운영해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및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는 등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법무부가 주관하는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보호관찰제도 시행 30주년을 기념해 열린 범죄예방대상에서 범죄예방 및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교육기업으로서 소외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추진해온 사회 공헌 활동이 인정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과 취약계층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