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2019 소리바다 어워즈’ 2관왕 “전세계 K팝 팬들에게 감사”

입력 2019-08-23 17: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몬스타엑스, ‘2019 소리바다 어워즈’ 2관왕 “전세계 K팝 팬들에게 감사”

그룹 몬스타엑스가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9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19 SOBA')'에서 본상과 뉴 웨이브상을 차지했다.

'2019 SOBA' 본상은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것으로, 세계적인 K팝 흐름에 영향을 끼쳤다는 의미의 뉴웨이브 상과 함께 받아 수상의 기쁨을 더했다.

이날 몬스타엑스는 월드투어 <WE ARE HERE>(위 아 히어)의 일정으로 인해 시상식에는 직접 참석하지 못했으나 영상을 통해 특별한 수상 소감을 밝혔다.

몬스타엑스는 “월드투어 일정으로 인해 아쉽게도 직접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다음에는 꼭 현장에서 자리를 빛낼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면서 "스타쉽 식구들과 함께 고생 해주시는 여러 스태프분들, 언제 어디서나 항상 응원해주시는 몬베베(공식 팬클럽) 여러분들과 전 세계의 케이팝 팬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앞으로 더 좋은 음악과 멋진 무대 보여드릴 테니까 저희 몬스타엑스 많이 기대해주시고 응원해달라"며 앞으로의 각오도 함께 밝혔다.

올 한해 몬스타엑스는 다양한 글로벌 활동으로 전세계를 누볐다. 지난 2월 정규 2집 두 번째 파트인 ‘THE 2ND ALBUM : TAKE.2 WE ARE HERE’와 타이틀곡 'Alligator’(엘리게이터)를 발표, 전세계 24개 지역에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월간 앨범 차트 1위, 음악방송 4관왕을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거뒀다.

이후에는 전세계 20개 도시 23회 공연의 월드투어 <WE ARE HERE>를 성공적으로 개최, LA 공연에서는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네이버 V 라이브 플러스로 생중계를 선보이며 더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영국 ITV 채널의 아침 뉴스 프로그램 '굿모닝 브리튼', 미국 ABC 채널의 간판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와 '지미 키멜 라이브'에 출연했으며 '2019 틴 초이스 어워즈'에도 참석해 무대를 빛냈다.

또 최근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프렌치 몬타나와 함께 발표한 싱글 'WHO DO U LOVE?'(후 두 유 러브?)로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에 진입, K팝 아티스트로는 세 번째로 해당 차트에 오르며 거침없는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최근 유럽과 북남미 13개 도시를 아우르는 <WE ARE HERE>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