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②] 주노플로 “보아, 힙합도 가능한 목소리 힘이 센 가수”

입력 2019-02-09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인터뷰②] 주노플로 “보아, 힙합도 가능한 목소리 힘이 센 가수”

래퍼 주노플로가 그의 첫 정규 앨범 ‘Statues’를 통해 함께 작업한 가수 보아와 소속사 대표 타이거 JK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주노플로는 최근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Autopilot (Feat. BoA)’에 참여한 보아와의 작업 후기를 공개했다.

그는 “보아 누나와는 ‘원샷 투샷’ 앨범을 준비할 때 만나게 됐다. 먼저 연락이 와서 ‘원샷 투샷에 피처링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하더라. 나야 당연히 해야죠 라고 답했다”며 보아와의 인연이 생기게 된 계기를 전했다.

주노플로는 “이후에 이 앨범을 준비하면서 보아 누나의 목소리가 필요했다. 그렇게 노래를 보내고 녹음이 진행됐다”며 “보아라는 가수하면 떠오르는 스타일이 있지만 힙합 스타일에도 맞출 수 있는 목소리의 힘이 센 분이다. 모든 장르를 다 소화 가능한 가수”라고 평했다.


이런 가운데 주노플로는 이날 인터뷰에서 소속사인 필굿뮤직의 타이거 JK에 대한 질문에도 답했다.

주노플로는 “원래부터 드렁큰 타이거의 팬이었다. ‘타이거 JK는 어떤 사람일까’ 궁금했었다. 처음 소속사를 정하게 됐을 때 다른 회사에서는 계약과 금액 이야기만 오가고 주노플로의 음악이나 어떤 음악을 만들 것인지에 대한 대화는 없었다. 하지만 필굿뮤직은 달랐다. 특히 타이거 JK 형과는 진짜 형-동생 같은 사이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생각보다 편하게 말을 걸어주시는 분이다. 그리고 필굿뮤직 자체가 아티스트를 위한 환경을 만들어 줬다. 곡 작업을 하라고 독촉도 하지 않고 ‘이거 해라 저거 해라’는 식의 지시가 없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필굿뮤직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