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1경주 스피드·탄력 좋은 ②블랙키 축

입력 2013-12-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1경주 1000m

국내산 5군 신예마의 접전구도다. 경주 경험이 있는 경주마와 데뷔전을 치르는 신예마가 여섯 마리씩 편성됐다. ‘선배’들의 전력이 월등하지 않아 이변 가능성이 있다. 입상권은 ②블랙키 ⑥클린공주 ⑪낭랑 ⑫브라보라이프 ⑤포에버마린 ⑨빅샷 등 여섯 마리로 압축할 수 있다. 이 중 주행심사에서 스피드와 탄력 등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였던 ②블랙키를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상승세를 이어갈 ⑥클린공주가 일감이고 역습을 노릴 ⑪낭랑과 변화를 보인 ⑫브라보라이프가 훈련 내용이 좋아 복병이다.


추천마권: ②블랙키 - ⑥클린공주 ⑪낭랑 ⑫브라보라이프


● 제2경주 1000m

혼합 4군 비슷한 전력의 인기마 접전구도다. ⑫위닝원더풀 ①에이스킹덤 ⑦파이어워크 ③정상제압 ⑩신한제일 ⑪필드스캠퍼 ②오웬스포춘 ⑧블랙몬스터 등이 입상권이다. 여덟 마리나 거론한 것은 그만큼 전력 차이가 크지 않다는 뜻이다. 주행심사에서 막강한 탄력을 보여준 ⑩신한제일을 축마로 추천한다. 주행심사에서 보여준 능력이라면 입상 한 자리는 무난할 것 같다. 후착은 상승세를 이어갈 ⑫위닝원더풀와 직전 경주에서 아쉬움을 남겼던 ①에이스킹덤이 유력하다.


추천마권: ⑩신한제일 - ⑫위닝원더풀 ①에이스킹덤 ⑦파이어워크


● 제3경주 1200m

국내산 5군 비슷한 전력의 기복마들 혼전 구도다. 입상권은 ⑩라이징포에버 ⑤원일최강 ④중앙의바다 ⑦비바슈퍼스타 ⑧화려한단비 등 다섯 마리로 압축할 수 있다. 이 중 만만한 편성을 만난 ⑤원일최강이 근소하게 앞선 전력으로 평가돼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걸음변화가 뚜렷했고 경주거리를 줄인 ⑩라이징포에버가 일감이고 직전경주의 아쉬움을 만회하자고 할 ④중앙의바다와 ⑦비바슈퍼스타가 편성만 놓고 볼 때 도전세다.


추천마권: ⑤원일최강 - ⑩라이징포에버 ④중앙의바다 ⑦비바슈퍼스타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