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르크 데뷔골’ 황희찬에 극찬 쏟아져… “결정적인 득점”

입력 2018-09-19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희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오스트리아에서 독일 분데스리가로 임대 이적한 황희찬(22)이 데뷔 골을 터뜨린 가운데, 현지 매체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황희찬은 19일(한국시각)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DDV 슈타디온에서 열린 뒤나모 드레스덴과의 2018-19시즌 분데스리가 2부 원정경기에 교체 출전했다.

이날 황희찬은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투입돼 0-0으로 맞선 후반 23분 이 경기의 유일한 골을 터뜨렸다. 팀의 1-0 승리를 견인했다.

황희찬은 후반 23분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상대 선수가 걷어내려던 공을 놓치지 않고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이 슈팅은 이날 경기의 결승골이 됐다.

함부르크는 후반 추가시간 얻어낸 페널티킥을 실축했지만, 황희찬의 결승골을 잘 지켜내며 1-0 승리를 거뒀다.

경기 후 독일 매체는 황희찬의 활약에 큰 칭찬을 보냈다. 독일 NDR은 "황희찬의 클래스가 차이를 만들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스포츠버저는 "여름 이적시장에 영입한 황희찬이 승리를 보장했다"며 "3만 관중 앞에서 황희찬이 결정적인 득점을 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MOPO는 "황희찬이 결승골을 터뜨려 함부르크를 선두로 올려놓았다"며 함부르크의 승리 소식을 전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