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양예원, 성범죄 피해에 남친까지 호소 “미쳐버리겠다” [전문]

입력 2018-05-17 12: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이슈]양예원, 성범죄 피해에 남친까지 호소 “미쳐버리겠다” [전문]

'비글커플' 유튜버로 유명한 양예원이 3년 전 성범죄 피해 사실을 고백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양예원은 오늘(17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3년 전 성범죄 피해 상황을 밝혔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한 알바 사이트를 통해 피팅모델에 지원했고, '실장님'이라고 불리는 인물과 계약을 했다.

촬영 당일 밀폐된 스튜디오에 20명 정도의 남성들에 둘러싸여 노출이 심한 속옷만 입혀진 채 강압적인 사진 촬영 등 성추행을 당했다. 양예원이 사진 촬영을 거부하자 '실장님'은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 '배우 데뷔도 못하게 만들어버릴 거다' 등의 협박을 했고, 그는 성폭행을 당할 수도 있다는 공포와 사진 유포에 대한 두려움에 다섯 차례 촬영을 따를 수 밖에 없었다고. 하지만 당시 사진들이 최근 온라인상에 유포되면서 양예원은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는 등 극심한 고통에 빠졌고, 주변 사람들의 응원에 이 사건을 폭로하기에 이른 것.

이에 양예원과 친한 언니 동생 사이라는 배우 지망생 이소윤 역시 자신의 경험을 털어놨다.

이소윤 역시 이날 자신의 SNS에 "예원이와 저의 누드 사진이 5월 초 야동 사이트에 올라온 걸 지인들이 알게 되었다"며 "21살 때부터 극단에서 연기를 배웠다. 3년 정도 있다가 연기학원에 다니게 되었고, 학원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소윤은 "자칫하면 정말 강간당하거나 큰일이 날 것 같은 두려움에 빨리 끝내고 벗어나 살아 돌아가자는 생각뿐이었다"며 "집단 성추행, 사기, 음란 사진 유포 등 큰 범죄의 피해자"라고 호소했다.

그리고 양예원의 남자친구라고 밝힌 이동민은 양예원을 응원했다. 그는 "2년을 만나는 동안 예원이에게 이런 아픔이 있었다는 게 화가나고 속상해 미쳐버릴 것 같다"며 "무엇보다 힘든 것은 너무 슬퍼하고 아파하며 밥도 한끼 먹지 않고 한숨도 못 자며 나쁜 생각을 하는 예원이를 보는 것"이라며 "피해자가 왜 숨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왜 많은 사람들의 성희롱 대상이 되어야 하고 아파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호소했다.


<이동민 글 전문>


안녕하세요 저는 예원의 남자친구인 이동민이라고 합니다. 예원이랑 2년을 만났고 참 밝고 예쁜 아이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예원이에게 이런 큰 아픔이 있었다는거에 너무나 화가나고 속상하고 정말 미쳐버릴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힘든 것은 너무 슬퍼하고 아파하며 밥도 한끼 먹지 않고 잠도 한숨 못 자고 나쁜 생각까지 하는 예원이의 모습을 보는 것입니다.

예원이에게도 말했듯이 피해자가 왜 숨어야 합니까.
그러지 않아도 아프고 힘든데 왜 많은 사람들의 성희롱 대상이 되어야 하고 이렇게 아파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다른 피해자 분들 계시다면 절대 떨지마세요.
부끄러워하지마세요.
그만큼 힘들었고 아팠으면 이제 싸워서 이겨내봤으면 합니다.
저나 예원이에게 무서워하지 않고 연락주셨으면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