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이서진→박나래 ‘리틀 포레스트’ 힐링 예능인데 터진다 ft.소각장 (종합)

입력 2019-08-13 1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리뷰] 이서진→박나래 ‘리틀 포레스트’ 힐링 예능인데 터진다 ft.소각장 (종합)

‘리틀 포레스트’가 ‘믿고 보는’ 멤버들의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힐링으로 포문을 열었다.

12일 첫 방송된 월화 예능 SBS ‘리틀 포레스트’의 1회에서는 멤버들이 합류하는 과정과 이들이 돌봄 하우스에 함께할 아이들을 맞이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김정욱 PD와 ‘집사부일체’를 함께하면서 아이들이 뛰어놀 공간에 대한 생각이 많아졌다는 이승기. 그와 함께 ‘아이들에게 숲 선물하기 프로젝트’를 가동한 제작진은 이승기의 절친이자 소속사 식구인 이서진을 찾아갔다. 이서진은 “아이들을 위해서? 내가 잘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어. 알아서 잘해. 왜 나한테 물어”라고 투덜대면서도 “애가 몇 명인데” “동네가 위험하지는 않아?” “아이들이 부모랑 떨어져도 괜찮은가?” “밤에 부모님 찾으면 어떻게 해”라며 관심을 보였다. 그러면서 “돌보는 어른들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중요한 게 아니다. 아이들을 보여주는 게 메인이 됐으면 좋겠다. 어른들은 서브고 아이들이 주인공이었으면 좋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츤데레’ 끝판왕 이서진은 “같이 아이를 돌보고 싶은 분이 있느냐”는 질문에 “누가 오든 나랑 무슨 상관이야”라면서도 “여자야 남자야? 대단한 사람인가 보지?”라고 또 관심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멤버들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회동 장소는 마지막으로 ‘리틀 포레스트’에 합류한 정소민의 집이었다. 영문도 모르고 이 곳에 도착한 이승기는 정소민이 다른 멤버를 맞이하러 간 사이 혼자 열무를 돌보는 미션을 받고 당황했다. 칭얼대는 열무에 이승기는 어쩔 줄 몰라하며 “아이를 돌보는 게 운동보다 더 힘들구나”라고 고백했다. 하지만 이내 열무는 이승기의 품과 귓속말이 편안했는지 스르륵 잠이 들었다.

이어 도착한 멤버는 이서진. 양손을 주머니에 꽂은 시그니처 포즈로 등장한 이서진은 정소민이 다과상에 쩔쩔 매자 “혼자 어떻게 들고 가려고?”라면서 더 무거운 다과상을 집어 들었다. 또한 이승기의 품에 안겨 잠든 열무의 발목이 드러나자 이를 알아채고 “발목이 다 나왔잖아”라면서 우려해 눈길을 끌었다. 또 한 번 그의 ‘츤데레’ 매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박나래까지 모든 멤버가 한 자리에 모였고 멤버들은 정소민을 보며 “정말 몰랐다” “오늘 여기 와서 알았다”고 놀라워했다. 정소민은 “아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조카가 생기면서 더 관심이 생기더라. 정기적으로 보육원에 봉사활동을 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든든한 육아 고수의 합류에 멤버들은 “다행이다”라며 안심했다.

이서진의 포지션은 메인 셰프였다. 이서진 못지않게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박나래는 “내 요리는 안주 위주인데다 내가 전라도 출신이라 간이 세다. 아이가 있는 집에 가서 음식을 먹어봐야 할 것 같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공룡 놀이를 잘한다” “짧고 굵게 잘 놀아준다”면서 아이들과의 놀이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이들과의 만남을 하루 앞두고 일찍이 찍박골 돌봄 하우스에 도착한 멤버들. 이들은 넓은 마당과 오픈 키친이 어우러진 친환경 하우스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박나래는 “요리가 하고 싶어지는 주방”이라며 만족스러워했다. 박나래는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서진과 함께 반찬 만들기에 나섰다. 안주에 강한 박나래의 요리는 간이 강했고 이서진은 “아이들이 먹어야 하기 때문에 간이 세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사전에 친구 집에서 아이들과 하루를 보내며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고민해온 이승기는 직접 ‘아이용 발판’을 만들었다. 아동심리상담자격증도 취득한 이승기는 “아이들이 있을 때는 존댓말을 쓰고 안 좋은 말은 하지 않기로 하자. 아이들이 똑같이 따라 배운다”며 “비난은 아이들이 안 보는 곳에서 해야 한다. 성인끼리 있을 때는 가능하다”고 규칙을 만들었다. 이에 박나래는 “성인들 끼리 있을 때는 비난 디스 괄시 멸시 다 가능”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이 선정한 비난 전용 장소는 ‘소각장’. 이승기는 “소각장이라는 단어가 부정적이게 느껴질 수 있으니 ‘만남의 장소’로 부르자”고 제안했다. 호칭 정리도 필요했다. 이때 박나래가 이서진은 ‘이 씨’ ‘미스타 리’ 등으로 부르자 이서진은 “너는 내일 하루 종일 나랑 소각장에 있을 수도 있다. 거기 가면 네가 손해일 것”이라고 농담해 웃음을 자아냈다.

다음날 돌봄 하우스에 ‘리틀이’들이 찾아왔다. 자연에 관심 많은 이현이와 쌍둥이 자매 브룩과 그레이스 그리고 듬직하고 솔직한 매력이 예상되는 마지막 ‘리틀이’까지 네 아이가 주인공. 이가운데 여자 조카를 좋아하는 이서진은 브룩에게 귤을 잘라주며 다정한 눈빛과 달콤한 목소리를 선보였고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9.9%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아이들이 “밥이 맛이 없다”고 솔직하게 고백하는 모습과 멤버들이 벌써부터 육아에 지친 모습이 예고돼 궁금증을 자극했다. 월화 예능으로 편성된 ‘리틀 포레스트’ 2회는 다음주가 아닌 오늘(13일) 밤 10시 SBS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