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펀치, ‘호텔 델루나’ OST 차트 올킬…무서운 열풍

입력 2019-08-19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차트] 펀치, ‘호텔 델루나’ OST 차트 올킬…무서운 열풍

가수 펀치(Punch)가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Done For Me'로 전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펀치가 부른 'Done For Me'는 현재(오전 9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지니, 올레뮤직,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하며 강력한 펀치를 날렸다.

이로써 '호텔 델루나' OST는 태연의 '그대라는 시'부터 헤이즈의 '내 맘을 볼 수 있나요', 거미의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 벤의 '내 목소리 들리니', 폴킴의 '안녕', 펀치의 'Done For Me'까지 6주 연속 음원차트 1위를 장악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또 국내 주요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호텔 델루나' OST로 줄세우며 식지 않는 OST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펀치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이어 '도깨비', '호텔 델루나'까지 OST 곡으로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명실상부 'OST 퀸'으로 등극했다.

국내 최고의 OST 프로듀서 송동운이 참여한 '호텔 델루나' OST는 매주 발매되자마자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체크인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송동운 프로듀서는 그간 '태양의 후예와 '도깨비' OST 중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Stay With Me', 'Beautiful', 'I Miss You'를 히트시킨데 이어 '호텔 델루나'까지 흥행시키며 경직된 음원차트에 새 바람을 불어넣으며 웰메이드 OST의 탄생을 이끌고 있다. 여기에 믿고 듣는 음색요정 펀치까지 가세해 막강한 음원 파워를 발휘하며 OST 신드롬의 최정점을 찍은 만큼 OST 열풍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된다.

'호텔 델루나' OST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