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1번가, ‘최순실 없는 나라’ 공동구매 등 화제…‘폭발적인 반응’

입력 2017-04-18 14: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문재인 1번가 웹사이트

문재인 1번가, ‘최순실 없는 나라’ 공동구매 등 화제…‘폭발적인 반응’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이 공개한 정책홍보 사이트 ‘문재인 1번가’가 화제다.

문재인 캠프 공식 SNS 계정은 18일 “헌정 사상 최초, 정당 사상 최초 정책쇼핑몰”이라며 “지역, 세대, 관심사에 따라 정책공약 쇼핑하세요. 충동구매 대환영”이라는 글과 함께 사이트를 홍보했다.

기존 쇼핑몰 홈페이지와 비슷한 디자인의 ‘문재인 1번가’는 국민들이 정책·공약들을 쉽고 재미있게 정리해 놓았다. 베스트 상품, 스페셜 상품, 지역 상품 등의 카테고리로 정책을 분류하여 공약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뿐더러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정책 또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최순실 없는 나라’ 상품의 공약을 읽은 후 마음에 든다면 ‘즉시구매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해당 공약은 5월 9일 배송 예정”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무료 배송은 물론 ‘5월 9일 투표 약속’ 외에는 어떠한 금액을 요구하지 않는다.

공약을 각종 SNS로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등 센스 있는 아이디어로 누리꾼들의 후기가 폭주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믿고 구매하겠다”, “빠른 배송 부탁드린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박정현 동아닷컴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문재인 1번가 웹사이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