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궁이’ 고두심, ‘제주도 땅부자설’ 실체 밝혀진다

입력 2016-05-04 14: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고두심의 ‘제주도 땅부자설’ 실체가 밝혀진다.

6일 방송되는 MBN‘아궁이-엄마는 위대했다S9 편에서는 일과 가정 어느 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살뜰히 챙겨낸 대한민국 대표 슈퍼맘 세 사람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45년 넘도록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하며 ‘국민 어머니’라는 호칭으로 정상의 자리에 우뚝 선 배우 고두심과 지난 53년 동안 무대 위에서 수많은 인물로 살아 온 ‘연극계의 대모’ 연극배우 손숙, 소설가 공지영이 그 주인공.

특히 이날 방송에서 눈길을 끈 것은 배우 고두심의 제주도 땅부자설 소문의 진실이다. 이날 안진용 문화부 기자는 “한라산을 오를 때 고두심 씨의 땅을 밟지 않으면 못 간다는 설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소문을 일축했다.

이어 안 기자는 “고두심 씨 집안이 소유한 땅이 넓고 그 곳에서 집을 지어 살아온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이 공간을 사적으로만 사용하지 않고 돈이 떨어진 여행객들이나 식객들이 먹고 쉬어갈 수 있는 곳으로 만들었다. 오랜 시간 해당 지역에서 덕을 쌓아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연극배우 손숙과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일화도 소개된다.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노래방을 처음 소개한 것이 손숙이라는 것.

김갑수 문화평론가는 “김대중 대통령이 세 번째 대통령 출마 이후 낙선했을 때 굉장히 좌절했다고 한다. 당시 김 대통령을 지지했던 손숙은 ‘노래방 가보신 적 있냐’고 물었고, 없다는 대통령의 말에 신촌 후미진 노래방에 함께 가서 노래를 부르며 스트레스를 풀었다고 한다”고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6일 밤 11시 방송.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MBN‘아궁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