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순제 아들 “박 대통령, 할아버지 5번째 부인이 일거수 일투족 다 도와줘”

입력 2017-03-09 1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태민 의붓아들 조순제의 장남 조용래가 8일 방송된 tbs 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했다.

이날 조용래는 “아버지 조순제가 박근혜는 대통령 감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며 “사람이 거짓말을 하면 표가 나게 돼 있다. 그런데 전혀 표가 안 나고 자신조차 진실이라고 믿고 하는 거짓말이다. 그런 지독한 거짓말 하는 사람이 지도자가 됐을 때 불행한 나라, 비극의 나라가 될 거라고 하셨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랫동안 같이 일을 하면서 아버지가 겪은 박 대통령은 업무적으로 능력이 없는 것 뿐만 아니라 무책임하고, 뭔가 일이 잘못되고 나면 책임은 회피하고 다른 사람들이 대신 책임지는 일이 하루 이틀 된 일이 아니라는 거다”고 설명했다.

조용래는 “특검이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을 경제공동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 100% 동의한다”면서 “박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 되기 전에 사인으로 있는 동안도 개인적 경제활동을 한 게 없다. 돈을 벌어본 적이 없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 집에서 살림을 도와주던 가사도우미부터 운전기사, 경비원 이런 사람들도 저희 어머니가 아는 분을 보내줬고 그들에게 들어가는 급여나 비용 또 생활비, 하다 못해 장을 본 식재료 구입 비용까지 박 대통령이 지불하지 않았다. 임선이 할머니한테 나와서 저희 어머니가 지불했다”고 설명했다.

또 조용래는 “박근혜가 국회의원 선거에 나갔을 때 임선이가 여행용 트렁크에 현금을 실어 선거자금으로 댔다”는 얘기도 아버지를 통해 들었다고 전했다.

한편 임선이는 최태민의 다섯번째 부인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