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철 “아내 황규림 유서에…난 진짜 나쁜놈” 눈물

입력 2017-05-02 09: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사람이 좋다’ 정종철이 아내 황규림에 대한 애정과 미안함을 드러내며 눈물을 보였다.

지난 4월 30일 오전 방송된 MBC ‘사람이 좋다’에는 개그맨 정종철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정종철은 아내 황규림과 7년 전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

현재 행복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 두 사람이지만, 황규림은 셋째 아이 출산 후 산후 우울증으로 몸무게가 100kg을 육박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 정종철은 그런 아내를 모른 척 했고, 황규림은 급기야 최악의 선택을 하게 된다.

황규림은 “이렇게 살아서 뭐하지, 하는 생각에 유서 같은 편지를 썼다. 계속 울었다. 가방에 편지를 넣어놨는데 한 시간 후에 전화가 왔다. (남편이) 펑펑 울더라”고 회상했다.

정종철은 “아내랑 결혼 생활하면서 아이들 장가, 시집을 보내고 노인이 될텐데 죽는 날까지 이거는 못 잊을 거다. 미안하니까. 그 때는 내가 너무 철이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괴롭기도 하고 창피하기도, 미안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했다. 정말 자살을 선택하면 어떡하나 싶었다. 그런 생각이 복합적으로 들면서 내가 진짜 나쁜놈이라는 것을 두 장의 편지로 정리가 됐다. 원인 제공자가 나라서 내가 바뀌지 않으면 절대로 이 상황이 바뀌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그 때부터 바뀌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황규림은 “취미 활동을 다 끊고 조금씩 나를 도와줬다. 남편이 하나하나 노력하니까 고마워서 나도 노력하게 됐다”라고 말했고, 3개월 간 40kg 감량을 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황규림은 방송 후 “11년의 결혼 생활을 1시간에 담기에 부족하겠지만, 저희 보통내기 부부들처럼 서로 노력하면서 치열하게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남편으로서 가장으로서 세 아이의 아빠로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저희 남편이 자랑스럽고 존경스럽습니다” 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사람이 좋다’ 정종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