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혁필 “유재석과 72년생 동갑내기 친구…동갑인데 쓰레기라니” 해명도 논란

입력 2017-05-16 0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그맨 임혁필이 ‘유재석 관련 발언’으로 논란이 된 가운데 해명글을 올렸지만 삭제해 눈길을 끌었다.

15일 정종철은 14일 방송된 KBS 2TV‘개그콘서트’900회 특집과 관련해 “개콘 900회를 축하한다. 하지만 900회 맞이 인터뷰 제안 한 번 안 들어왔다. 친정같고 고향 같은 프로그램인데 많이 아쉽고 서글프다”며 장문의 글로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글에 임혁필은 “동자야 이런게 하루 이틀이냐 개콘이랑 아무 상관없는 유재석만 나오고ㅋ”이라고 댓글을 달면서 논란은 일파만파 커졌다.

이유인 즉, 유재석은 KBS 공채개그맨 출신으로 임혁필에게 선배인데다 축하하기 위해 특별 출연한 선배에 대한 예의를 갖추지 않은 것에 대해 누리꾼들은 무례했다고 지적했다.

이후 임혁필은 자신의 블로그에 “유재석이랑 이휘재랑 김한석이랑 다 72년생 친구다”라며 “사실 유재석 선배는 KBS 직속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어서 말 놓기가 어려움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휘재랑 한석이랑 만나면 재석이 재석이 하곤 한다. 그래서 유재석이라는 표현을 한 것 같다”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나이가 동갑이고 친구인데 그게 잘못이라면 제가 사과하겠다”면서도 “시청률을 위해서라면 유명한 사람을 부르는 게 맞다. 하지만 정말 ‘개그콘서트’가 어려울 때 누가 있었나?”라고 반문했다.

임혁필은 이어 “유재석 선배를 뭐라 한 게 아니라 그들을 아무 생각 없이 초대한 제작진을 얘기한거다. 어쨌든 유재석 선배 친구 뭐라 불러야 할지 모르겠다. 관계만 어색해진다. 동갑내기한테 유재석이라고 했다고 쓰레기라는 소리까지 들어야 하는 건가”라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하지만 현재 이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한편 정종철 역시 누리꾼들의 댓글에 일일이 대응하며 “임혁필의 발언이 오해가 있었다”며 해명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