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이상민, “요즘 건망증 심해져”…결국 병원행

입력 2017-06-09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우새’ 이상민, “요즘 건망증 심해져”…결국 병원행

이상민이 “자꾸 기억을 잃어 버린다”며 병원을 찾아 상담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오는 11일 일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되는 SBS’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는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은 이상민의 모습이 방송된다. 그동안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는 이상민은, 이번 주 자신이 정기적으로 다니고 있는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 관심을 모았다. 이를 지켜보던 상민의 어머니도 “상민이의 집에 약이 한 보따리 있더라. 하지만 나한테는 아무 것도 아니라고 했다.”며 방송을 통해 아들의 상태를 보고 속상한 심정을 밝혔다.

지난 3년 동안 이상민을 돌봐온 주치의는 “처음 병원을 찾았을 때 사실 공황장애보다 알코올 중독이 더 심각했다.”고 밝혀 어머니들을 놀라게 했다. 특히 이상민과 절친으로 알려진 MC 서장훈은 “상민이 형이 힘들 때 다른 돌파구가 없어서 술에 의존했다고 들었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날 이상민은 의사와 상담하며 “요즘 건망증이 심각하다. 자꾸 기억을 잃어 버린다. 혹시 공황장애 약 때문에 그런 건가요?”라며 고민을 토로했다. “뭔가를 매일 놓고 다니고, 심지어 클렌징폼으로 이를 닦은 적도 있다.”고 밝혀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 건강 상태를 공개한 이상민의 현재 상태는 오는 11일(일) 밤 9시 15분 SBS’미운 우리 새끼’에서 밝혀진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