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현장] ‘교통사고 사망’ 김주혁, 부검 예정…“장례 절차 추후” (종합)

입력 2017-10-31 08: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교통사고 사망’ 김주혁, 부검 예정…“장례 절차 추후”

교통사고로 사망한 고(故) 김주혁의 부검이 진행된다.

김주혁의 소속사 나무액터스의 김석준 상무는 31일 밤 12시경 건국대학교 병원(이하 건국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짧은 브리핑을 가졌다.

김 상무는 “부검은 실시될 예정이며 정확한 사망원인이 밝혀진 후에야 장례절차가 진행될 것이다. 자세한 장례 절차에 대해서는 추후에 통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한 사망원인이 밝혀질 때까지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경찰에 따르면 김주혁이 운전하던 벤츠 차량은 30일 오후 4시 30분경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근의 한 도로에서 다른 SUV 차량과 추돌했다. 이후 김주혁의 차량은 인근 아파트 중문 벽을 들이받고 계단 아래로 추락했고, 차량에는 화재가 피어올랐다는 목격자들의 진술이 있었다.

김주혁 차량에는 김주혁 외에 동승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혁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인력에 의해 구조돼 건국대학교 병원(이하 건국대 병원)으로 이송됐다. 구조 당시 심폐소생술을 받은 김주혁은 건국대 병원에서 응급 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이날 오후 6시 30분경 숨을 거뒀다.

김주혁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뒤 고인의 시신이 안치된 건국대병원 장례식장에는 소속사 관계자들과 지인들이 침통한 표정으로 도착했다. 소속사 측이 구체적인 입장을 정리한 것은 고인이 사망한 지 6시간 뒤다.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밝힌 뒤 빈소를 마련할 예정이라는 것.



그런 가운데 가장 충격에 빠진 이는 김주혁의 연인 이유영. 부산에서 SBS ‘런닝맨’ 촬영 도중 비보를 접한 뒤 제작진에 양해를 구해 상경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이유영이 부산에서 촬영하던 도중 김주혁의 사망 소식을 듣고 상경하고 있다. 촬영은 제작진에 양해를 구했다”며 “이유영이 큰 충격과 슬픔에 빠진 상태다. 우리 역시 충격적인 소식이라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 어떻게 이럴 수 있나. 허망하다”며 울먹였다.

동료들 역시 김주혁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다. 김주혁이 출연했던 프로그램인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측은 30일 “모든 출연진과 스태프가 영원한 멤버 김주혁님의 충격적인 비보에 애통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 마음을 다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유아인, 문성근, 이시언 등 스타들도 SNS 계정을 통해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1972년생인 김주혁은 배우 고(故) 김무생의 아들로, 1998년 S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싱글즈’, ‘홍반장’, ‘광식이 동생 광태’, ‘방자전’, ‘아내가 결혼했다’, ‘나의 절친 악당들’, ‘공조’와 드라마 ‘카이스트’, ‘프라하의 연인’, ‘구암허준’ 등 출연하며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또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 출연하며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최근에는 ‘아르곤’에서 진실에 다가서려는 앵커 김백진 역을 맡아 주목받았다. 27일 열린 ‘더서울어워즈’에서는 영화 ‘공조’로 조연상을 받기도 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