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출신 세종대 교수에 성폭행 당해”… 미투 폭로 또 터져

입력 2018-02-28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출신 K 교수에 대한 미투(#MeToo) 폭로가 터져나왔다.

성폭력반대연극인행동 공식 페이스북에는 지난 27일 러시아 유학파 출신 배우 K 교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글을 게재됐다.

글쓴이는 "90년대 말 세종대 영화예술학과에 진학해 연기 공부를 시작, 2학년 때 K 교수에게 중급연기 강의를 받았다. 또 학과 교수가 촬영한 독립영화에 K 교수와 캐스팅돼 작품에 함께 출연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어느 날 서울 근교의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마친 뒤 K 교수는 운전할 수 없다며 모텔에서 쉬었다 가자고 했다"라며 "당시 쉬었다 간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몰랐다. 그런데 그날 모텔에서 K 교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후 K 교수는 아무 일도 없던 것처럼 행동했다. K 교수는 성폭행이 있었던 이후 제게 지속적인 관계를 요구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는 게 너무 무서웠다"라고 덧붙였다.

글쓴이는 "K 교수는 세종대에서 강항 영향력을 미치고 있었다. 제 문제가 알려지면 학교를 다닐 수 없을 것 같았다"라며 "K 교수는 성폭행 이후 저를 노예처럼 부렸다. 당시 그의 아내와 저를 자주 만나게 하며 그 상황을 즐겼다"고 말했다.

이후 글쓴이는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지속적인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지냈다고 한다. 게다가 3년 동안 자살을 시도했다고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궁금하다. 가해자는 멀쩡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왜 피해자들은 학교를 떠나고 연극계를 떠나는지. 저는 K 교수의 사과를 바라지 않는다. 진실을 알리고 싶다. 뻔뻔한 K 교수로부터 후배들과 대학로의 배우들을 지켜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