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민 측 “성추행 사죄…교수직 사퇴·연기 활동 중단” [공식입장 전문]

입력 2018-02-28 14: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추행 의혹에 논란이 된 배우 최용민이 사죄를 하며 교수직을 사퇴하고 연기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최용민 측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저의 옳지 않은 언행으로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조아려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어떤 변명도 하지 않겠습니다. 분명 제 잘못입니다.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해자깨서 원하는 사과 방식이 있다면 몇 번이고 그 방식에 맞게 다시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며 “해당학교의 교수직을 사퇴하겠습니다. 모든 연기 활동을 중단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최용민에게 과거 성추행을 당했다는 피해자가 나와 논란이 됐다.

피해자는 “졸업 후 어떤 선배의 추천으로 한 공연에 참여하게됐다. 극단 특성상 술자리가 굉장히 잦았다. 그 사람과 집 방향이 같아 택시를 몇 번 탔는데 술에 취한 척을 하더니 몸을 기대더라. 이후 끌어안으며 키스를 하려고 했다. 이에 제지를 했지만 다시 취기를 방패삼아 다시 달려들었다. 결국 나중에는 뺨을 쳤고 택시에서 내렸다. 나중에 그가 장문의 문자를 보냈고 미안하다고 넘어가달라고 말했다. 그 일로 그냥 넘어가게 됐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피해자가 이 글을 남기는 이후는 자신에게 사과를 한 이후에도 그에게서 불쾌한 일을 당했다는 이야기가 계속 들려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사람은 지금까지도 많은 존경을 받으며 어떠한 양심의 가책도 없이 많은 작품에 출연하고 있다. 또한 교수로 재직하며 대학에서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다”라며 “전 익명으로 이 글을 썼지만 그는 제가 누군지 알 수 있을 거다. 두렵다. 하지만 더이상 이런 일이 생겨서는 안된다”라고 강조했다.

<이하 최용민 사과문 전문>

저의 옳지 않은 언행으로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조아려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어떤 변명도 하지 않겠습니다.

분명 제 잘못입니다.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피해자깨서 원하는 사과 방식이 있다면 몇 번이고 그 방식에 맞게 다시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해당학교의 교수직을 사퇴하겠습니다.

모든 연기 활동을 중단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