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18살차 무색…‘런닝맨’ 서은수, 김종국과 핑크빛 묘한 기류

입력 2018-06-18 08: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8살차 무색…‘런닝맨’ 서은수, 김종국과 핑크빛 묘한 기류

SBS ‘런닝맨’이 압도적인 격차로 동시간대 ‘2049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7일 방송된 ‘런닝맨’은 주요 광고 관계자들의 중요 지표로 여기는 20세-49세(이하 ‘2049’) 타깃 시청률 4.7%(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해 동시간대 방송된 ‘해피선데이’(4%), ‘복면가왕’(3%) 등을 제쳤다. 또 ‘런닝맨’은 이날 방송된 일요 예능 프로그램 ‘2049 시청률’ 전체 3위에 랭크됐다. 1위는 ‘미운 우리 새끼’, 2위는 ‘집사부일체’였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9%를 육박했다.

이날 방송은 ‘그들을 믿지 마세요 : 도적들 레이스’로 꾸며져 배우 손담비, 서은수, 개그우먼 이국주, 나인뮤지스 경리가 함께 했다. 특히, 8년 만에 ‘런닝맨’에 출연한 손담비의 등장은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손담비는 랜덤 댄스 경연에서 ‘미쳤어’ 무대를 깜짝 선보이는가 하면, 배우 이광수가 “담비 누나”라고 부른 것을 “담배 누나라고 했냐”고 맞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과 하하는 “손담비가 8년 전과 달라졌다”며 놀라워했다.

손담비가 ‘걸크러시’로 눈길을 끌었다면 서은수는 ‘런닝맨’이 예능 첫 출연임에도 남다른 승부욕으로 눈길을 끌었다. 약간의 허당기도 있었지만, ‘X맨’ 윤은혜를 연상시키는 괴력을 선보이며 ‘NEW 소녀장사’에 등극하기도 했다. 이밖에 서은수는 김종국과는 묘한 핑크빛 기류를 형성했는데 18살 나이 차이가 무색할 정도였다. 두 사람의 맹활약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나란히 상위권에 랭크됐다.

한편, 이날 레이스는 멤버와 게스트들이 각각 백성팀, 도적팀으로 나뉘어 임금과 두목을 찾아내는 게임으로 진행됐다. 미션 결과 멤버들은 투표를 통해 손담비를 도적 두목, 지석진을 임금으로 선택했지만, 도적 두목은 하하로 판명나며 도적팀의 승리로 끝났다. 이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 9%까지 오르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