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주연 태도논란 “말 걸지마, 지루해”…4차원? 그냥 무례해

입력 2019-03-07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주연 태도논란 “말 걸지마, 지루해”…4차원? 그냥 무례해

배우 이주연이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이주연의 엉뚱한 행동과 말투, 태도가 문제가 된 것이다.

6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에는 주연보다 멀고, 조연보다는 가까운 ‘주연 즈음에’ 특집으로 송재림, 이주연, 곽동연, 안우연이 출연했다. 특히 이날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인물은 이주연이다.

자기소개를 할 때 자신 이름과 특집 타이틀을 연관시킨 이주연은 “내가 오늘은 여기서 주연인가”라고 했다. 이런 이주연에 어리둥절한 MC들은 설정인지 물었고, 이주연은 ‘차세대 주연 배우’와 ‘주연 즈음에’를 비슷한 맥락으로 해석했다.

이주연의 돌발 행동과 엉뚱함은 끝이 없었다. 자기소개 이후 이주연은 “질문 많이 하지 말아 달라. 나한테 말 많이 걸지 말아 달라”고 MC들에게 주문했다. 이런 이주연의 어처구니없는 태도는 김국진도 “처음 봤는데 이상하다”고 대놓고 말할 정도였다.

무례한 태도는 이후에도 이어졌다. 송재림이 최근 자신의 작품에 관한 에피소드를 이야기할 때 이주연은 다른 출연자들에게 소곤거렸다. 그 모습을 유심히 본 김구라는 이주연에게 무슨 대화를 나눈 거냐고 물었다.

그러자 이주연은 뜬금없이 “건조하다”고 답했다. 그 의미를 묻자, 이주연은 “송재림 오빠 이야기가 지루해서 건조하다고 했다”고 표현했다. 송재림은 머쓱하게 애써 웃으며 “초면에 죄송하다”고 오히려 사과했다. 그런데도 이주연은 아랑곳하지 않고 “송재림 오빠 말투가 느릿느릿해서 지루하다”고 했다.

반대로 자신 에피소드에 대해 김구라가 “건조하다”고 지적하자, “촉촉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런 자신의 캐릭터를 아는지 “밉상 연기를 그만하고 싶다”는 이주연은 “코믹하고 친근한 연기를 하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대사 많고 사극은 싫다”고 단호하게 고개를 저었다.

이에 김구라가 솔루션으로 “차라리 1인 방송을 하라”고 조언하자, 이주연은 단호하게 “싫다”고 떼를 썼다.

아무리 처음 토크쇼에 나온다고 하지만 무례함이 끝이 없다. 그리고 예상대로 이주연은 방송 직후부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장악하며 시청자와 누리꾼의 질타를 받고 있다. 태도 불량이라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이게 무슨 태도 논란이냐고 이주연 편을 드는 사람도 있지만, 대다수 시청자와 누리꾼은 이주연을 향해 ‘무례하다’를 외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