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성욱 징역 5년형 “봉사료 줄 테니” 성폭행 혐의→항소

입력 2019-07-31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강성욱 징역 5년형 “봉사료 줄 테니” 성폭행 혐의→항소

배우 강성욱(34)이 성폭행 혐의로 법정 구속됐다.

MBN은 30일 메인뉴스인 ‘뉴스8’를 통해 강성욱이 강간 등 치상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고 처음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성욱은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1’에 출연 중이던 2017년 8월 남자 대학동기와 부산의 한 주점을 찾아 여종업원 2명과 술을 마셨고, 밤이 깊어지자 “봉사료를 더 줄 테니 다른 곳으로 가자”며 동기의 집으로 장소를 옮겼다.


이후 여성 1명이 먼저 자리를 뜨고, 남은 여성도 집을 나서려 하자 강성욱 일행은 “어딜 가느냐”며 범행을 저질렀다고. 피해 여성은 “두 명이 이러는 건 아닌 것 같다”며 반항했지만, 강성욱의 일행은 아랑곳하지 않았다고.

강성욱은 피해 여성이 성폭력 혐의로 신고하자 그를 ‘꽃뱀’이라고 주장하며 반박했다. 이에 여성은 충격을 받고 정신과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재판부는 “피해자의 진술이 일관되고 돈을 뜯어내려고 한 정황이 없다”면서 강성욱의 ‘꽃뱀’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에 강성욱은 징역 5년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고, 현재 항소장을 제출한 상태다.

충격적인 건 성폭행 시기 당시 강성욱 행보다. ‘하트시그널 시즌1’이 한창 방영 중일 때 범행을 저질렀다. 물론 이미 프로그램은 사전 녹화를 모두 마친 상태라는 점에서 큰 문제는 없었지만, 강성욱을 사람들이 알아보는 시점에서 범행을 저질렀는다는 점이 충격을 준다.

또한, 강성욱은 이후 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런 그의 뻔뻔함 행보에 사람들은 경악하고 있다.

한편 강성욱은 1985년생으로 서울예술대학 출신이다. 2015년 뮤지컬 ‘팬텀’으로 데뷔해 뮤지컬 ‘베르테르’, ‘뉴시즈’,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으로 무대에 올랐다. 2017년 ‘하트시그널 시즌1’를 통해서는 허당 이미지로 ‘푸드덕’이라는 별칭까지 얻었다.

또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와 ‘같이 살래요’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