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닭칼국숫집 사장에 인내심 바닥 “어우X, 스트레스”

입력 2019-09-05 14: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백종원, 닭칼국숫집 사장에 인내심 바닥 “어우X, 스트레스”

'골목식당' 백종원이 닭칼국숫집 사장에 인내심의 바닥을 드러냈다.

4일 밤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열여섯 번째 골목인 부천 대학로 편 네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백종원은 닭칼국숫집을 방문했다. 일주일 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백종원은 양념장을 점검했다. 사장은 양념장을 넣고 소금물로 간을 했다. 맛을 본 백종원은 미묘한 표정을 지었다. 백종원은 얼큰 닭칼국수 레시피대로 똑같이 양념장을 넣지 말고 만들어 보라고 지시했다.

백종원은 "양념장을 만들 땐 사장님 레시피대로 했겠지 않냐. 거기에 맞춰서 그대로 해 봐라"라고 말했다. 1인분 레시피인데 레시피대로 했음에도 국물이 남았다.

백종원은 "다 끓인 다음 육수가 많이 남으면 레시피가 잘못된 거다. 2인분이면 더 많은 육수가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장은 "왜 남는지 모르겠다"고 답했다. 백종원은 양념장을 넣은 버전과 양념장을 넣지 않고 넣은 버전을 비교했다. 백종원은 "맛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맛이 다르다"고 말했다.

사장은 "식용유와 참기름 넣고 파를 볶다가 고춧가루 넣는다"고 양념장 만드는 비법을 털어놨다. 백종원은 "(양념장 없는 버전은) 왜 그렇게 했냐"고 물었다. 사장은 "제가 잘못 안 거 같다"고 답했다.

사장은 레시피에 대해서 계속 헷갈려했다. 백종원은 "사장님이 맛있게 먹었던 레시피를 설명해 보라"고 말했다. 양념장에 뭘 들어가냐고 묻자 사장은 "냉장고에 있다"며 헷갈려했다. 국간장과 액젓이 빠졌다는 걸 알고 난 후 다시 레시피를 만들기 시작했다.

사장에게 레시피를 알려주는데 제대로 못 알아듣자 백종원은 "어우씨 스트레스 받아"라며 물을 마셨다. 백종원은 양념장이 필요한 이유부터 양념 재는 무게까지 다시 설명했다.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