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콘서트] ‘MOVE’ 모먼트…태민하다, ‘섹시하다’의 새로운 정의 (리뷰)

입력 2017-10-16 06: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콘서트] ‘MOVE’ 모먼트…태민하다, ‘섹시하다’의 새로운 정의 (리뷰)

가수 태민이 그룹 샤이니 막내가 아닌 섹시한 퍼포머로 관객들을 들어다놨다했다.

15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선 태민의 첫 솔로 콘서트 완결판 ‘OFF-SICK on track’가 열렸다. 8월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태민 첫 솔로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완결판인 만큼 기존 올림픽홀 공연의 두 배 규모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앙코르 콘서트에선 16일 발표되는 정규 2집 타이틀곡 ’MOVE’를 비롯해 ‘미로’, ‘Crazy 4 U’(크레이지 포 유), ‘Back To You’(백 투 유)를 최초 공개하고 지난 콘서트에서 선보인 ‘Rise (이카루스)’, ‘Thirsty’(서스티), ‘Love’(러브)까지 총 7곡의 정규 2집 신곡 무대로 꽉 찬 구성을 자랑했다.


‘태민이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를 품은 묘한 분위기의 ‘Rise(이카루스)’를 배경으로 등장한 태민은 ‘Drip Drop’ ‘Guess Who’ ‘Sexuality’를 연달아 불렀다. 3단 리푸팅 무대 효과로 웅장함을 더했고, 태민은 구역별로 관객 호응 유도하는 지휘자로 변신해 “올해도 목소리가 아주 우렁차다. 컴백 준비를 다 마쳐서 보여줄 일만 남았다”고 솔로 앙코르 콘서트에 온 관객들을 맞이했다.

퍼포먼스와 매력적인 목소리가 감상 포인트인 ‘Thirsty’, ‘Mystery Lover’, 공포영화를 방불케한 영상을 끝으로 ‘미로 (Stone Heart)’로 다시 무대에 나타난 태민은 섹시한 의자 퍼포먼스와 웨이브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일본 활동 노래인 ‘Do It Baby’와 ‘Flame of Love’를 한국어 버전으로 선보였다. 정규 1집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를 부를 때는 팬들의 떼창이 어우러져 소리 크기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보컬리스트 태민도 느낄 수 있었다. 밴드 세션과 함께 등장해 ‘One By One’ ‘Ace’ ‘소나타 (Play Me)’ ‘Crazy 4 U’를 소화해 리드미컬한 태민표 보컬을 즐기게 했다. 태민은 귀여운 밴드 연주에 맞춰 깜찍한 춤을 추며 팬들에게 애교를 부르기도 했다.

감성 보컬 무대는 계속됐다. 신곡 ‘Back To You’는 그동안 태민이 솔로로 선보인 노래 중 가장 잔잔한 분위기다. 태민은 기타 연주에 맞춰 움직임 없이 보컬에만 집중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일본 미니 2집 수록 곡의 한국어 버전 ‘I'm Crying’ 샤이니 미니 2집 수록 곡 ‘소년, 소녀를 만나다 (Romeo+Juliette)’과 태민의 피아노 연주와 어우러진 ‘Soldier’로 분위기를 이어갔다.

A부터 G까지 태민의 모든 것을 정리한 영상을 상영한 후 태민은 ‘거절할게(Wicked)’로 역대급으로 경쾌하게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록 사운드와 태민의 랩을 살짝 들을 수 있는 ‘Pretty Boy’와 불기둥이 에워싼 ‘TIGER (Korean Ver.)’ 그리고 ‘괴도 (Danger)’ ‘DOOR (Korean Ver.)’로 마지막을 향해 가는 콘서트의 화력을 높였다.


앙코르의 시작은 16일 공개되는 새로운 앨범 타이틀곡 ‘MOVE'였다.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PB R&B 곡으로 태민은 사랑에 빠진 상대방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탄과 강한 이끌림을 성숙하게 풀어낸 내용을 표현했다. 콘서트 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절제된 섹시함‘을 언급한 태민의 자신감이 오롯이 느껴지는 무대였다. 여성 댄서들과 추는 군무는 태민 특유의 강인하면서도 선고운 중성적인 퍼포먼스의 절정이었다.

태민은 약 150분동안 색 짙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솔로 가수의 역량을 발휘했다. 그를 부르는 애칭, 특급 에이스답게.


<다음은 태민 콘서트 곡 순서>

1. Rise (이카루스)
2. Drip Drop
3. Guess Who
4. Sexuality
5. Thirsty
6. Mystery Lover
7. 미로 (Stone Heart)
8. Do It Baby (Korean Ver.)
9. Flame of Love (Korean Ver.)
10. Press Your Number
11. One By One
12. Ace
13. 소나타 (Play Me)
14. Crazy 4 U
15. Back To You
16. I'm Crying (Korean Ver.)
17. 소년, 소녀를 만나다 (Romeo+Juliette)
18. Soldier
19. 거절할게 (Wicked)
20. Pretty Boy
21. TIGER (Korean Ver.)
22. 괴도 (Danger)
23. DOOR (Korean Ver.)
** 24. MOVE
25. Goodbye
26. Love
27. 최면 (Hypnosis)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