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사친 인터뷰②] 성훈 “배우 전향 후 슬럼프, 버티고 또 버텼다”

입력 2019-01-23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데이투~ 데이투~ 첫 데이투~♬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남사친 인터뷰]가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2019년 [남사친 인터뷰]의 첫 ‘데이투’ 주인공은 배우 성훈! MBC ‘나 혼자 산다’ 녹화를 앞두고 상암의 꽃집과 카페에서 성훈과 함께 즐거운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태평양 어깨 사이에 든 꽃 한 송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것!

카페에서는 조각 케이크를 두고 무엇을 먹을지 고민할 필요 없이 “다 주세요”라고 자신 있게 외쳤는데요. 성훈 당신은 대체^^…. 월드 클래스로 인정합니다. 먹방 만큼 멘트도 시원시원한 성훈! ‘스타 매력 대방출’ 프로젝트(부제-들어올 땐 네 맘이지만 나갈 땐 아니란다), ‘남사친’ 성훈과 나눈 솔직하고 담백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해당 기사는 친구 사이의 수다 콘셉트에 따라 반말로 작성됐습니다).

정희연 기자 (이하 정 기자) : 방송에서의 모습이나 인터뷰를 보면 스스로에게 굉장히 냉정한 것 같더라. 칭찬에 인색하던데 말야.

성훈 : 냉정하게 현실적인 거지. 맞는 건 부정하지 않는데 괜히 들떠서 엇나가지 않으려고 절제하는 편이야. 팬들이야 좋게 이야기해주지만 ‘안티팬이 봐도 인정할 수 있을까’ 싶은 것들이 있잖아. 스스로를 철저하게 객관적으로 보려고 해.

정 기자 :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보려고 하는 건 수영선수 시절의 영향도 있었을까?

성훈 : 아무래도 있는 것 같아. 좋은 기록을 냈을 때는 스스로도 만족하지만 기록경기에서 매번 좋은 기록을 낼 순 없잖아. 남들은 ‘이 정도면 잘 나왔다’고 해도 나는 ‘조금만 더 할걸’ 싶고. 10년 넘게 그렇게 생각하면서 살다 보니 그런 마인드를 가지게 된 것 같아.


정 기자 : 수영선수에서 배우로 전향한 후 많이 힘들진 않았어?

성훈 : 20대 후반부터 많은 일이 있었어. 배우 생활 때문이라기보다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현실을 알게 됐지. 슬럼프가 오긴 오더라.

정 기자 : 많이 힘들었겠다. 어떻게 극복했어?

성훈 : 버텼어. 그냥 버텼던 것 같아. 아직도 더 철들어야겠지만 그때보다는 단단해지면서 동시에 부드러워졌어. 그때는 너무 단단하기만 해서 부러지기도 했는데. 지금이 더 나은 것 같아.


정 기자 : 멋진데-. 올해는 작품으로 더 많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성훈 : 올해는 연기적으로 나를 많이 보여드려야지. 예전에는 작품 자체가 잘 되어서 알려지지 않는 이상 일반 대중은 내가 어떤 작품을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어. 팬들을 알아주시지만. 이제는 ‘나 혼자 산다’ 영향도 있어서 많이 봐주시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어. 연기자로서 입지를 다져야 할 것 같아. 배우로서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뽑아내도록 열심히 해야지.

정 기자 : 특별히 도전해보고 싶은 캐릭터가 있을까?

성훈 : 밑도 끝도 없는 순수한 악. 악역에도 이유가 있고 다양하잖아. 순수악을 연기해보고 싶어. 드라마든 영화든 상관없이 대환영이야.


정 기자 : 드라마 위주의 활동을 해왔는데 올해엔 영화로도 만날 수 있을까?

성훈 : 올해를 여는 작품은 드라마가 될 것 같은데 내가 정말 잘 해낸다면 올해가 가기 전에 영화 한 편은 들어오지 않을까 싶어.

정 기자 : 로맨틱코미디도 어울리지만 브로맨스 물씬 나는 작품도 잘 어울릴 것 같아.

성훈 : 좋네. 일상적인 브로맨스가 끌린다. 말장난에서 나오는 케미스트리를 좋아해. 일상생활 속 친구들의 이야기도 좋을 것 같아.

→인터뷰③으로 이어집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