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앵란 “초상권 빌려 준 것…법적 조치 취하겠다” 공식입장

입력 2013-03-19 23:44:2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엄앵란. 사진출처|MBN

배우 엄앵란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엄앵란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청파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치공급회사 대표이사 등을 상대로 소송사기죄, 명예훼손죄 등으로 형사고소를 하고 명예훼손으로 인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할 것이다"고 밝혔다.

법률대리인은 "최근 일부 매체는 마치 엄앵란 씨가 김치공급회사로부터 100억 원 상당의 김치를 공급받고도 김치회사에 김치대금 1억6천여만 원을 미지급한 파렴치한 사람으로 보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엄앵란 씨는 김치공급회사와 김치공급계약을 체결한 당사자도 아니고, 김치를 공급받아 판매하는 판매회사의 실질적인 소유주도 아니다. 조카가 운영하는 김치판매회사를 돕고자 성명과 초상권을 사용하도록 하였을 뿐이다"고 설명헀다.

그러면서 "평생을 영화인으로서 명예와 신의를 생명처럼 소중히 여기며 살아 온 엄앵란 씨에 대한 왜곡된 내용의 일방적인 보도가 중지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보도에 대해 법적조치를 취하겠다"고 적었다.

한편, 지난 18일 김치제조 업체 및 공급업체인 H사는 주식회사 엄앵란 및 엄앵란을 상대로 억대의 물품대금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다음은 엄앵란 측 공식 보도자료 전문

엄앵란 씨에 대한 최근 보도 내용에 대하여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청파(대표변호사 : 이재만)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밝힙니다.

최근 일부 매체는 마치 엄앵란 씨가 김치공급회사로부터 100억 원 상당의 김치를 공급받고도 김치회사에 김치대금 1억6천여만 원을 미지급한 파렴치한 사람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엄앵란 씨는 김치공급회사와 김치공급계약을 체결한 당사자도 아니고, 김치를 공급받아 판매하는 판매회사의 실질적인 소유주도 아님을 확실히 밝힙니다. 엄앵란 씨는 조카가 운영하는 김치판매회사를 돕고자 성명과 초상권을 사용하도록 하였을 뿐입니다.

엄앵란 씨는 김치공급계약의 당사자가 아님에도 마치 엄앵란 씨가 김치대금을 미지급한 것처럼 김치공급회사가 엄앵란 씨를 상대로 물품대금 지급소송을 제기하였거나 이러한 내용을 보도케 하여 명예를 훼손한 것으로 밝혀지면, 김치공급회사 대표이사 등을 상대로 소송사기죄, 명예훼손죄 등으로 형사고소를 하고 명예훼손으로 인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할 것입니다.

또한 평생을 영화인으로서 명예와 신의를 생명처럼 소중히 여기며 살아 온 엄앵란 씨에 대한 왜곡된 내용의 일방적인 보도가 중지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보도에 대해 법적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수민 기자 sumin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