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조민아, 남친과 결별 고백 “거짓말→신용불량, 신뢰 무너졌다”

입력 2020-05-10 07: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조민아, 남친과 결별 고백 “거짓말→신용불량, 신뢰 무너졌다”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남자친구와 결별했다고 밝혔다.

조민아는 9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예쁜 소식 들려드리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마음이 아프다. 사랑만으로 모든 걸 떠안기에는 내 그릇이 작은 것 같다. 실패하고 싶지 않아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왔다. 애써오는 동안 정말 많이도 울었다. 선택한 관계에 책임을 지기 위해 어떠한 이기적인 모습들도, 상식 밖의 상황들도 이해해왔다. 하지만 모든 게 당연해지다 못해 거짓말이 도가 지나쳐 믿음과 신뢰가 무너졌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내가 앓고 있는 자가면역질환에 담배 연기가 위험하기 때문에 만난 직후 담배를 끊었다고 해서 완전하게 믿고 있었는데 최근까지 계속 담배를 피워왔다는 사실에 너무나 충격을 받았다. 술을 마시면 기억을 전혀 못한다거나 난폭해지는 등의 이상 증세도 무서웠다. 결혼하자고 한 이후에 본인 명의로 신용거래를 할 수 없게 된 사실을 말해줬고, 현재 하는 일이 일용직이며 모아놓았다는 1000만 원은 지급정지를 당해 쓸 수 없다고 했다”며 신용정보원에서 연락이 왔다고 해서 카드값을 내줬고, 휴대폰 요금이 밀려 정지가 됐다고 해서 100만 원 가까이의 휴대폰 통신비용도 내줬다”고 썼다.

조민아는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매일 새벽에 일어나서 도시락을 싸주었고 퇴근 후에는 저녁밥을 지어줬다. 하루살이 같은 매일이 늘 막막했고 불안정해서 ‘내가 더 노력하면 정신차리고 열심히 살아주겠지’ 믿어보려 무던히 노력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감당이 안될만큼 버거워져 사이를 정리한다”고 남자친구와 결별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마음이 너무나 아프고 힘이 들지만 잘 추스르고 이겨내보겠다. 항상 응원해주는 많은 분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받는 사랑에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조민아는 남자친구가 생겼을 직·간접적으로 밝혔고, 결혼을 예고하기도 했다. 하지만 남자친구 태도와 변화없는 생활 습관, 그리고 경제력 등을 이유로 그와 헤어짐을 공식화했다.

● 다음은 조민아 SNS 전문

안녕하세요 조민아 입니다.

예쁜 소식 들려드리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마음이 아픕니다. 사랑만으로 모든 걸 떠안기엔 제 그릇이 작은 것 같습니다. 실패하고 싶지 않아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애써오는동안 정말 많이도 울었습니다. 선택한 관계에 책임을 지기 위해 어떠한 이기적인 모습들도, 상식 밖의 상황들도 이해해왔습니다. 하지만 모든 게 당연해지다못해 거짓말들이 도가 지나쳐 믿음과 신뢰가 무너졌습니다.

제가 앓고있는 자가면역질환에 담배 연기가 위험하기 때문에 만난 직후 담배를 끊었다고 해서 완전하게 믿고 있었는데 최근까지 계속 담배를 피워왔다는 사실에 너무나 충격을 받았습니다. 술을 마시면 기억을 전혀 못한다거나 난폭해지는 등의 이상 증세도 무서웠습니다.. 결혼하자고 한 이후에 본인 명의로 신용거래를 할 수 없게 된 사실을 말해주었고, 현재 하는 일이 일용직이며 모아놓았다는 1000만원은 지급정지를 당해서 쓸 수 없다고 했습니다.

신용정보원에서 연락이 왔다고 해서 카드값을 내주었고, 핸드폰 요금이 밀려 정지가 되었다고 해서 100만원 가까이의 핸드폰 통신비용도 내주었습니다.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매일 새벽에 일어나서 도시락을 싸주었고 퇴근 후엔 저녁밥을 지어줬습니다. 하루살이 같은 매일이 늘 막막했고 불안정해서 내가 더 노력하면 정신차리고 열심히 살아주겠지.. 믿어보려 무던히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감당이 안될만큼 버거워져 사이를 정리합니다. 마음이 너무나 아프고 힘이 들지만 잘 추스르고 이겨내보겠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며 받는 사랑에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