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안성기·김희애·김하늘·김태희·…, 방한 교황 위해 뭉쳤다

입력 2014-06-25 12: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화·연예·스포츠계 톱스타들이 8월 방한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배우 안성기를 비롯해 김희애·김하늘·김태희·김민정·김강우·이윤지, 가수 바다·SG워너비의 김진호, 황정민 KBS 아나운서, 방송인 최유라, 발레리나 김주원을 비롯해 유명 스포츠 선수 등 각계 인기 스타들이 교황 방한을 기념하는 노래를 부르며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25일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모두 독실한 천주교 신도로, 교황이 방한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후 자발적으로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만들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들이 함께 한 노래의 곡명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노영심이 작곡하고 노랫말을 붙였다.

이들은 각자 틈틈이 노래를 연습한 뒤 최근 서울 명동성당에 모여 호흡을 맞췄다.

또 이를 자연스럽게 카메라에 담는 방식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김태희는 중국 드라마 촬영 관계로 뮤직비디오를 따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뮤직비디오는 가수 싸이의 신곡 ‘행오버’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차은택 감독이 총 지휘해 연출했다.

이 관계자는 “뮤직비디오나 음원 등을 어떤 형태로 공개할지는 결정하지 않았지만, 종교적인 색채를 떠나 교황의 방한이 의미 있는 만큼 좋은 뜻으로 받아들여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ngoosta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