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유승민 이재오 류성걸 당선 가능성↑…김무성 “5개 지역구 무공천” 선언(2보)

입력 2016-03-24 15: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기자회견

‘무소속’ 유승민 이재오 류성걸 당선 가능성 ↑…김무성 “5개 지역구 무공천” 선언(2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4일 오후 2시30분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 동을, 대구 동갑, 대구 달성, 서울 은평을, 서울 송파을 지역구를 무공천 지역으로 남기겠다고 선언했다.

김 대표는 “대구 동을 등 5곳에 대한 공관위 결정에 대해 의결을 하지 않겠다”며 “이를 위해 후보등록이 끝나는 내일까지 최고위도 열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가 말한 5곳은 ▲대구 동을 이재만 ▲서울 은평을 유재길 ▲서울 송파을 유영하 ▲대구 동갑 정종섭 ▲대구 달성 추경호 후보자 지역구다. 이들은 김 대표가 날인을 거부함에 따라 공천장을 받지 못하게 됐다.

이에따라 전날 탈당한 대구 동구을 유승민, 동구갑 류성걸 , 서울 은평을 이재오 의원 등은 새누리당 후보가 없는 상황에서 선거전을 치르게 돼 당선 가능성이 높아졌다.

김 대표는 “공천과정에서 당헌 당규에 따라 원칙과 정도로 갔으면 벌어지지 않을 일이 수없이 생겼다”며 “잘못된 공천을 최소한이라도 바로잡아 국민께 용서를 구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사진=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기자회견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