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스펙을 역전시키는 자기소개서와 면접 전략은?

입력 2018-01-25 17: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탈스펙의 시대가 찾아오고 있다. 지난해 이슈화된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부터 시작해 청와대 임기제 공무원 채용까지 스펙보다 직무적합성을 따지는 채용 트렌드가 대두되고 있다.

최근 약 20%의 민간 기업도 올해 블라인드 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지원자의 스펙보다는 역량을 평가하는 기업이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블라인드 채용은 오히려 역차별이라는 비판적인 시각과 논란도 양산되고 있지만, 그만큼 취준생에게 기회의 문이 활짝 열린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 보니 소위 말하는 인적 사항, 학력 등의 스펙이 아닌 자기소개서를 통해 직무 능력과 관련된 자신의 장점을 어필해야 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자소서 작성과 전략적인 면접 준비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처음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을 위한 블라인드 자소서 작성법부터 면접 답안까지 한 권에 집약한 도서를 출간했다.

<스펙 역전! 블라인드 채용 대비 공기업 자소서&면접>은 핵심 15대 공기업 NCS 채용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면접 전략을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블라인드 채용이 무엇인지에 대한 Q&A부터 변화된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대한 팁을 제공하고 있으며, 합격생들의 합격 자소서 샘플과 전략 공유를 통해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실전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면접 예상 질문과 답변도 제공하기 때문에 경험, 상황, PT, 토론면접 등 다양한 면접 전형의 전략을 파악할 수 있다. NCS 자기소개서 및 면접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