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 첫 정규 앨범 4곡 작사 참여 ‘감각적 음악 세계’

입력 2018-11-21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샤이니 키, 첫 정규 앨범 4곡 작사 참여 ‘감각적 음악 세계’

그룹 샤이니 키(SM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첫 정규 앨범 ‘FACE’(페이스)를 통해 직접 작사에 참여한 4곡을 선보인다.

키의 첫 정규 앨범 ‘FACE’는 오는 26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샤미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타이틀 곡 ‘센 척 안 해 (One of Those Nights)’를 비롯한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키는 이번 앨범 수록곡 4곡의 작사에 참여해 다채로운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으며, 그동안 ‘안녕 (You & I)’, ‘투명 우산 (Don’t Let Me Go)’ 등 샤이니 앨범 수록곡 작사는 물론, 英 유명 일렉트로닉 팝 밴드 Years & Years(이어스 앤 이어스)의 ‘If You’re Over Me’(이프 유 아 오버 미) 리믹스 버전 작사 등 다수의 곡 작업을 통해 역량을 인정받은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키의 감각적인 음악 세계가 더욱 기대를 모은다.

키가 작사에 참여한 수록곡 ‘I Will Fight’(아이 윌 파이트)는 ‘자신이 현재 마주한 상황들을 극복하고 이겨내겠다’는 스스로의 다짐을 담은 R&B 발라드 곡이며, ‘Easy To Love’(이지 투 러브)는 그루비한 신시사이저와 감미로운 일렉트릭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룬 하우스 R&B 곡으로, 혼자라서 외롭지만 연애를 시작하기엔 두려운 이들의 심정을 솔직하게 그린 가사가 공감을 이끌어낸다.

더불어 ‘미워 (The Duty of Love)’는 항상 제멋대로인 연인에게 귀여운 넋두리를 하는 모습을 표현한 팝 록 장르의 곡이며, ‘This Life’(디스 라이프)는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Carpe Diem (카르페 디엠/현재를 즐겨라)’, ‘You Only Live Once (YOLO/인생은 한번 뿐이다)’라는 메시지가 어우러져 듣는 이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키는 오늘(21일) 방송되는 MBC every1 ‘주간아이돌’과 tvN ‘수미네 반찬’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