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도 낚시도…눈 내리는 게임 마을로 오세요

입력 2018-12-1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게임마다 겨울을 테마로 한 업데이트가 한창이다. 포트나이트(왼쪽 상단)는 설원 맵을 선보이고,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비켄디’(오른쪽)에서는 스노모빌 등 신규 아이템을 즐길 수 있다. 리듬게임 탭소닉TOP(왼쪽 하단)은 크리스마스 노래와 코스튬을 추가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카카오게임즈·네오위즈

■ 인기 게임, 겨울 테마 업데이트

설원 맵, 캐럴 등 겨울 콘텐츠 추가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재미도 UP


게임 속 풍경도 겨울이다. 주요 인기 게임들이 겨울을 맞아 새단장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는 신규 맵 ‘비켄디’를 내놓는다. 19일 출시 예정으로, 국내 서비스사인 카카오게임즈가 현재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유저들은 설원에서 눈 위에 새겨진 발자국을 추적하며, 서로 쫓고 쫓기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새로 추가된 G36C 소총, 빙판에서 주행 가능한 스노모빌 등 신규 아이템과 차량은 재미를 더한다.

에픽게임즈도 ‘포트나이트’에 겨울 콘텐츠를 추가한다. 빙산과 게임 내 섬이 충돌하면서 곳곳에 설원 맵이 펼쳐진다는 설정이다. 설원 지역에서는 빙판에서 미끄러지며 이동할 수 있다. 또 빙산과 인근의 원정 초소 부근에 집라인을 추가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동 중 조준사격과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네오위즈는 리듬게임 ‘탭소닉TOP’에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브의 ‘징글벨’, xxdbxx의 ‘One the Love’와 함께 게임의 오리지널 신곡인 카네코치하루의 ‘Devil’s Whispering’, 하루나바의 ‘Weather Auction’ 등 총 4곡을 추가했다. 아울러 메인 캐릭터 ‘하이틴’ 4명의 크리스마스 코스튬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는 낚시 게임 ‘낚시의 신’에 신규 맵 ‘아이슬란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슬란드 최고의 낚시 스팟으로 불리는 ‘이사프외르뒤르’, ‘레이캬비크’, ‘비크이뮈르달’ 지역을 오픈했다. 아이슬란드 대표 어종인 ‘다섯 수염 대구’, ‘그린란드 상어’를 비롯해 총 57마리의 신규 어종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또 산타 모자를 모아 산타클로스 장비로 교환하는 ‘크리스마스 여행 in 아이슬란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선보이면서 게임 캐럴도 게임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