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향, ‘조선로코 녹두전’ 합류…과부촌 과부 ‘김쑥’ 역 [공식입장]

입력 2019-04-30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눈컴퍼니

배우 조수향이 새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조수향의 새 소속사 눈컴퍼니는 “배우 조수향이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연출 김동휘, 극본 임예진·백소연, 제작 프로덕션H·몬스터유니온)에 합류한다"고 전했다.

네이버 인기 웹툰 ‘녹두전(글/그림 혜진양)’을 원작으로 하며, 앞서 배우 김소현이 출연을 확정 지어 화제가 되었던 KBS2 드라마 ' 조선로코 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조수향은 ‘조선로코 녹두전’에서 작고 아담한 체구에 톡 치면 날아갈 듯한 가녀린 인상을 지닌 과부촌 과부 ‘김쑥’ 역을 맡았다. 낮에는 작고 가는 바늘로 옷을 짓는 단아한 옷방의 과부 중 하나지만, 밤이 되면 제 키만 한 장검을 차고 무술 실력을 뽐내는 무사로 변신하는 두 얼굴을 가진 여인으로 분할 예정.

‘김쑥’은 과부촌에 새로 들어온 과부 ‘녹두’에게서 이상한 낌새를 느끼지만 매번 빠져나가는 그로 인해, 확실한 판단에 번번이 실패한다. 오히려 ‘쑥’의 정체를 의심해 오는 ‘녹두’와 서로의 정체를 사이에 둔 기묘한 밀당을 예고하며, 본격적인 촬영 이전부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2014년 영화 ‘들꽃’으로 정식 데뷔하여 그 해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받았던 조수향은 영화 '눈길', '궁합', '소공녀', ‘소녀의 세계’, 드라마 ' 후아유 - 학교 2015',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특히 ‘역도 요정 김복주’에서는 체대 리듬 체조부 유망주 ‘수빈’역을 맡아 ‘송시호(경수진 분)’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유망주로 출연, 완벽한 리듬체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조선로코 녹두전’을 통해 드라마로는 첫 사극 도전을 앞둔 조수향은 ‘과부단’의 수장인 캐릭터를 위해 무술 연습에 매진하며 ‘쑥’과의 싱크로율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는 후문. 관심을 자극하는 드라마의 스토리를 비롯해 몸을 사리지 않는 조수향이 보여줄 화려한 사극 액션까지 기대감이 증폭된다.

한편, 장동윤, 김소현의 드림 캐스팅을 완성하며 발칙하고 특별한 조선 로코 탄생에 시동을 건 KBS2 ‘조선로코 녹두전’은 9월 방송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