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블라인드 채용법’ 시행…앞으로 달라질 점은?

입력 2019-07-10 14: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채용 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 및 ‘근로 기준법 개정안’(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각각 17일과 16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8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부정 채용 청탁·강요와 구직자에 대한 기업의 특정 정보 요구를 법으로 금지하는 ‘블라인드 채용법’에 따르면 앞으로는 구인자가 구직자에게 직무 수행과 관련 없는 개인 정보를 요청할 수 없게 된다.

뿐만 아니다. 개정안에는 채용에 관한 부당한 청탁이나 압력, 강요 등의 행위를 포함한 모든 재산상의 이익을 주고받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는 내용도 담겨있다. 이에 채용 과정의 공정성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이 같은 변화를 통해 앞으로 각 기업별 채용 과정에서의 서류전형 비중은 더욱 축소될 예정이다. 사실상 대기업의 경우 ‘직무적성검사’가, 공기업의 경우 ‘NCS 필기시험’과 ‘PSAT형 필기시험’의 비중이 대폭 확대될 전망인 것이다.

이와 관련해 에듀윌은 공기업 취업 및 대기업 취업 관련 페이지를 통해 취업대비 다양한 학습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공기업 전기직 강좌부터 공기업 NCS 필기시험 강좌, 대기업 직무 적성 강좌, 시험과 면접에 동시에 출제되는 상식 강좌 등 종류도 다양하다.

이 중 ‘2019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대비반’은 직무적성검사의 풀이 노하우와 자주 출제되는 기출 유형, 기업 면접 특강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강좌로 눈길을 끈다. 빠른 문제풀이 노하우와 최신 출제 경향, 수포자를 위한 시크릿 특강까지 직무적성검사 전문 교수진의 명쾌한 강의 아래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