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라잉, 20일 콘서트 개최…재관람 부르는 매력3

입력 2019-07-15 17: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엔플라잉, 20일 콘서트 개최…재관람 부르는 매력3

밴드 엔플라잉(이승협 차훈 김재현 유회승)이 오는 7월 20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단독콘서트 ‘N.Flying FLY HIGH PROJECT NOTE 4. 다시, 여름’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엔플라잉의 연간 프로젝트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FLY HIGH PROJECT)’의 일환이다. 프로젝트가 반환점을 돌게 되는 네 번째 공연을 앞두고,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엔플라잉의 단독콘서트가 갖는 특별한 의미를 되짚었다.

◆ ‘옥탑방’ 역주행 관심→공연장 관객수 약 5.5배↑

엔플라잉은 올해 초 발표한 자작곡 ‘옥탑방’이 음원차트를 역주행하며 밴드로서 전환기를 맞이했다. 팀 인지도 상승과 함께 음악을 널리 알리게 되면서 음악성에 대중성까지 갖추게 된 것이다. ‘옥탑방’으로 시작된 대중의 관심은 엔플라잉의 공연으로 이어졌다. ‘옥탑방’ 역주행 후 지난 4월 개최한 ‘NOTE 3. ㄹㅇ19’는 물론 20일 개최할 ‘NOTE 4. 다시, 여름’까지 회를 거듭할수록 급격한 관객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옥탑방’ 발매 전 공연과 비교할 때 회당 관객수는 약 5.5배 증가했다.

◆ 재관람 부르는 공연

엔플라잉이 ‘옥탑방’ 이후로도 차근 차근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것은 공연을 본 관객들의 재관람이 이어지는 데 있다. 역주행 이후 공연장을 찾은 관객뿐만 아니라 길거리 버스킹과 페스티벌을 통해 엔플라잉의 라이브를 접하게 된 관객들도 함께 호흡하는 재미를 느끼며 다시 공연장으로 향해 관객수가 수직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엔플라잉은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 시리즈 공연을 관람할 때마다 수집용 스티커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첫 공연을 관람한 관객 대부분이 지금까지 매 공연의 스티커를 전부 모으고 있다. 기존 관객들의 높은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다.

◆ 국내외 공연 러브콜, 성장ing

엔플라잉은 매 공연 꾸준히 호평을 받으면서 밴드로서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가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진행된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 첫 공연 ‘NOTE 1. 비행’을 시작으로 무브홀, 예스24 라이브홀을 거치며 공연장의 규모를 넓히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엔플라잉이 처음으로 라이브 클럽이 아닌 콘서트 전용 공연장에서 진행하는 단독콘서트이기 때문에 새로운 무대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의 영향으로 이번 공연을 앞둔 지난 6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된 버스킹에는 1000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광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해외에서의 상승세도 눈여겨볼 만하다. 엔플라잉은 올해 진행된 태국과 일본 단독공연의 전석을 매진시키며 현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한 데 이어, 오는 8월 10일 데뷔 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홍콩 공연도 매진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프랑스 파리 단독공연(9월 22일) 개최 소식을 전하며 유럽의 문을 두드렸다.

엔플라잉 단독콘서트 ‘N.Flying FLY HIGH PROJECT NOTE 4. 다시, 여름’의 티켓은 온라인 예매사이트 예스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