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마라톤 3개 대회 완주하고 런던으로 가자!

입력 2019-07-23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마라톤 3개 대회(서울·공주·경주) 풀코스와 하프코스, 10km 부문에 참가해 모두 완주한 참가자는 내년 4월 런던마라톤에 참가할 기회를 얻는다. 세계 6대 마라톤 대회 중 하나인 런던마라톤은 참가 문턱이 높아 마라토너 사이에서 꿈의 대회로 불린다. 사진은 2018년 공주백제마라톤에서 총성과 함께 출발하는 참가자들의 모습. 동아일보DB

‘런 저니(Run Journey·달리기 여행) 완성하고 런던 마라톤 도전하세요.’

동아마라톤 3개 대회(서울국제·공주백제·경주국제마라톤)를 모두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2020년 4월에 열리는 런던마라톤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1981년 시작한 런던마라톤은 세계 6대 마라톤 대회 중 하나다. 올해는 세계에서 신청자 40만 명 가운데 4만 명만이 참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참가 문턱이 높아 마라토너 사이에서는 ‘꿈의 대회’로 불린다.

올해 동아일보사는 3월 열린 서울국제마라톤을 대회 넘버 ‘01’, 9월 공주백제마라톤을 ‘02’, 10월 경주국제마라톤을 ‘03’으로 지정해 달리기 여정에 의미를 부여하는 ‘런 저니’ 이벤트를 마련했다.

동아마라톤과 손잡은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뉴발란스’는 런던마라톤 공식 후원사이기도 하다. 뉴발란스는 3월 열린 서울국제마라톤을 정상 완주하고 공주, 경주 대회 풀코스와 하프코스, 10㎞ 부문에 참가해 동아마라톤 3개 대회를 정상 완주한 참가자 중 한 명을 선발해 런던마라톤 참가권 및 교통과 숙박 일체를 제공한다.

공주와 경주 대회를 모두 신청한 참가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8월 14일 오후 5시까지 공주, 경주 대회 홈페이지에 있는 ‘런던마라톤 챌린지’ 코너를 참고해 인적사항과 사진, 참가 이유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서류 심사 및 3개 대회 정상 완주 기록을 확인해 경주 대회 후 당첨자를 발표한다.


동아마라톤대회 참가자는 런던대회뿐만 아니라 계절별로 해외의 명문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서울국제마라톤에서 풀코스를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11월 뉴욕마라톤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동아마라톤의 우수 마스터스는 8월 홋카이도마라톤, 동아마라톤 올해의 선수 영러너는 내년 2월 도쿄마라톤에 나설 수 있다.

한편 공주, 경주 대회 참가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할 수 있다. 풀코스와 하프코스 10㎞ 부문 참가자에게는 뉴발란스 기능성 티셔츠를, 5㎞ 단축마라톤 참가자에게는 양말을 제공한다.

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