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환자 초청 ‘톡투 대장암 토크콘서트’ 9월 3일 개최

입력 2019-08-11 18: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암학회(이사장 정현철)는 대한대장항문학회(이사장 이석환)와 9월 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대장암 및 장루 환자를 초청한 제3회 ‘톡투 대장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암환자와 가족, 전문 의료진을 초청해 올바른 치료 및 관리 정보를 공유하고, 고민에 대해 나눔으로써 암환자와 가족에게 진솔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실제 대장암으로 투병 중인 환우가 직접 참여해 자신의 치료 경험을 공유한다. 질환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돕기 위해 ‘나는 젊은데, 왜 대장암에 걸렸을까’(분당서울대병원 외과 김덕우 교수), ‘대장암(직장암) 수술과 수술 후 관리의 모든 것’(삼성서울병원 소화기외과 김희철 교수), ‘이것이 최신 항암치료다’(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김태원 교수), ‘대장암의 영양관리; 먹는 것이 보약이다’(신촌 세브란스병원 이정민 영양사)라는 주제의 전문가 강연으로 환자와 가족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환자와 가족들이 평소 질환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대장암과 장루 관련 각 분야별 전문의료인들이 직접 패널로 참여해 온라인 및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된 실제 환자들의 고민을 듣고, 올바른 해결방안을 함께 나누는 방식이다.

이번 톡투 대장암 토크콘서트는 대장암과 장루에 관심 있는 암 환자와 가족은 누구라도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신청자 이름, 동반인원,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