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오리지널, 레전드 콘텐츠 귀환…9월 라인업 공개

입력 2019-09-02 10: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V오리지널, 레전드 콘텐츠 귀환…9월 라인업 공개

9월, V오리지널의 레전드 콘텐츠들이 귀환으로 ‘콘텐츠 풍년’이 예고된다. 시즌 3로 돌아오는 ‘슈주 리턴즈3’, 시즌1에 이어 스무살의 리얼 로맨스를 그릴 ‘리얼하이로맨스2’, 네티즌의 픽을 받아 제작된 웹드라마 ‘어세오세요, 마녀상점’까지 팬심을 들썩이게 하는 화제의 콘텐츠들이 V오리지널 9월 라인업을 꽉 채운 것.

우선 지난 봄 스무살의 청불 졸업 로맨스 여행으로 네티즌들을 설레게 했던 ‘리얼하이로맨스’(제작 와이낫미디어)가 시즌 2로 돌아왔다. ‘리얼하이로맨스2’는 스무살의 첫 번째 여름 ‘썸 베케이션’을 핫하고 짜릿하게 담아낸 로맨스 예능으로, 매주 수,토 오후 5시에 네이버 V라이브(V앱)를 통해 최초공개된다. 아이유 닮은꼴 출연자부터 23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SNS 스타까지 스무살 핫인싸들의 솔직발칙한 썸 베케이션이 1020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중이다.

그런가 하면, V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4500만뷰를 넘어선 레전드 웹예능 ‘슈주 리턴즈’(제작 SM C&C)가 시즌 3로 컴백한다. 특히 이번 ‘슈주 리턴즈3’는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에 이어 규현까지 군백기를 끝내고 한자리에 모인 슈퍼주니어의 리얼한 모습을 볼 수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9일(월) 낮 12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수,금 낮 12시에 네이버 V라이브(V앱)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V앱에서는 9월2일 오픈하는 ‘슈주 리턴즈3’ 팬십을 통해 회원을 모집하여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전드 웹예능에 이어 방영 전부터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신규 웹드라마도 V오리지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V오리지널 신규 웹드라마 ‘어서오세요, 마녀상점’(이하 ‘마녀상점’/ 제작 밤부네트워크)은 간절한 소망을 가진 사람에게만 보이는 마녀상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판타지 하이틴 웹드라마. 마녀상점의 정식 알바생이 된 혜지, 여고생 영지로 변신한 마녀, 혜지의 짝사랑남 유호, 훈남 유도선수 성우 네 사람의 스토리로 파일럿 에피소드 공개 후 국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본편 제작 요청에 힘입어 정식 공개 된다. 네티즌이 픽한 콘텐츠답게 가상 캐스팅과 네티즌 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주인공이 캐스팅돼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마녀상점’은 10일 오후 7시 네이버 V라이브(V앱) 1화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 최초공개된다.

신규 콘텐츠 외에도 매주 월,화 오후 7시 V라이브에서 단독 방송되는 ‘인서울’(제작 플레이리스트), 매주 화,목 오후 6시 V라이브에서 최초공개 하고 있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제작 와이낫미디어) , 매주 화,금 오후 7시 V라이브에서 최초공개 되는 ‘세상 잘 사는 지은씨2’(제작 딩고 스튜디오) 등 1020 네티즌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웹드라마가 V오리지널 9월 라인업에 포함돼 ‘믿고 보는 V오리지널 콘텐츠 풍년’을 기대케 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 V오리지널은 1020 공감을 저격하는 웹드라마와 시간을 순삭시키는 웹예능 등 웰메이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1020의 취향을 저격하고 팬덤을 결집시키는 등 세계로 뻗어가는 K-콘텐츠 신드롬을 만들어 내고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