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슈퍼콘서트’ 트와이스→엑소 첸·NCT드림 라인업 확정 [공식입장]

입력 2019-09-26 18: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슈퍼콘서트’ 트와이스→엑소 첸·NCT드림 라인업 확정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인천’의 최종 라인업이 완성됐다.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인천’ 제작진은 26일 이번 콘서트에 첸(엑소·EXO)과 NCT드림이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인천’(이하 ‘SBS 슈퍼콘서트’)에는 트와이스, 엔플라잉, 더보이즈, AB6IX, 네이처, 청하, 아스트로, CIX, 엑소 첸, NCT드림까지 총 10팀의 K-POP 스타가 출연한다. 진행은 SBS 장예원 아나운서가 맡으며, 당일 스페셜 MC가 공개될 예정이다.

10월 6일 개최되는 ‘SBS 슈퍼콘서트’는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K-POP과 IT 기술 5G를 접목해 주목된다. 콘서트가 열리는 인천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5G VR 라이브’ 체험관이 설치된다. 체험관에서는 공연 전 가수들의 카메라 리허설 실황을 5G망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팬들이 좋아하는 가수들의 모습을 바로 눈앞에서 VR로 만나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체험관에는 SBS와 KY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개발한 VR 노래방 ‘부르존’과 서울예대 VR 전공 학생들의 작품도 전시된다. 과기부와 전파진흥협회, KT 지원으로 이뤄진 이번 프로젝트는 콘텐츠와 테크놀로지 융합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런 가운데 본 공연 실황은 5G와 UHD로 SBS 예능 유튜브 채널인 ‘K-POP PLAY’에서 10월 6일 현장 라이브로 송출된다. 또 차세대 실감오디오(MPEG-H5.1.4채널)로 제작한 ‘SBS 슈퍼콘서트’ 녹화 중계는 10월 13일 SBS에서 방송된다.

3차 티켓은 26일부터 29일까지 MOJO LIVE 앱에서 오픈되며, 당첨자 추첨은 30일 발표한다.

국내 K-POP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인천’은 10월 6일 오후 7시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