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기업 취업 전략…실전처럼 필기시험 준비

입력 2019-09-30 14: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대기업 채용 시장의 트렌드는 무엇일까. 최근 두드러지는 이슈로는 상시 채용의 증가를 꼽을 수 있다. 올해 현대자동차그룹을 시작으로 주요 국내 대기업들이 공채 대신 상시 채용 및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

기존의 공개채용 방식과는 달리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유연하게 뽑을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수시 채용과 병행하거나 전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SK그룹 또한 내년부터 공채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렇다면 취준생들은 어떤 전략을 취하는 것이 좋을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취업전략연구소에서는 “특정 기업 및 분야에서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맞춤 인재가 되는 것이 좋다”며 “입사를 원하는 기업의 인재상, 직무 등을 파악해 자기소개서, 필기시험 등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부분은 충분히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에듀윌은 GSAT 채용 대비 봉투모의고사를 출간했다. ‘불싸트’라 불릴 정도로 난이도가 높았던 GSAT도 문제없이 대비할 수 있도록 최신 경향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경향을 반영한 모의고사 3회분을 수록했으며, 시험에 앞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온라인 모의고사 1회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모의고사의 경우 시험 응시 후 채점, 맞춤 성적 리포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응용수리 역대 기출 3회와 무료 해설강의, GSAT 빈출 사자성어 요약집, 삼성그룹 채용 스페셜 가이드 등의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