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AI·블라인드 면접 시대…“취업 전략 마련해야”

입력 2019-10-02 13: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고용노동부 이재갑 장관은 “채용비리를 근절하고 투명한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며 “공공기관 채용이 공정하고 능력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블라인드 채용을 안착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LH는 하반기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을 창사이래 최대 규모인 320명 채용 계획 발표와 동시에 이번 채용에서는 블라인드 채용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면접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블라인드 채용은 출신지·학력·성별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항목을 요구하지 않고, 직무 능력만으로 평가하여 인재를 채용하는 방식으로 공정한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공지능(AI) 채용은 기업에서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별하고, 알고리즘을 통해 자기소개서 표절 여부를 확인하는 등 기업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컴퓨터가 선발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채용 트렌드 변화에 잘 적응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박명규 대표)은 취업 준비생들이 블라인드 채용 전형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에듀윌 NCS 자소서&면접 블라인드 채용 대비’ 교재를 출간했다.

해당 교재는 NCS 기반의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한 권에 끝낼 수 있도록 구성해 블라인드 채용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15개 핵심 공기업의 기출 항목을 기반으로 59개의 합격 자기소개서를 제공한다. 더불어 면접 예상 질문과 답변과 PT, 토론면접 등 다양한 면접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도서몰 및 교보문고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