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작가 “싸이코패스 희화화 NO, 시대에 질문 던지고 싶었다”

입력 2019-11-13 14: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작가 “싸이코패스 희화화 NO, 시대에 질문 던지고 싶었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류용재 작가가 싸이코패스의 희화화 우려에 생각을 밝혔다.

류 작가는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셀레나홀에서 진행된 tvN 새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제작발표회에서 “우리 드라마는 싸이코패스를 희화화하거나 일종의 도구로 쓰기 위해 이 이야기를 만들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일상을 둘러보면 싸이코패스 같은 사람들이 많지 않나. 그런데 그런 사람들이 오히려 상대적으로 선하고 마음이 약한 사람을 이용하고, 성공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동식이 같이 호구 같은 인물과 극단적으로 반대편에 인우 같은 인물이 있고 그들의 정체를 파헤쳐가는 보경이 있다면 어떨까 싶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싸이코패스 같은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에 우리는 과연 어떻게 살아야 할지 질문을 던지는 드라마”라며 “나도 싸이코패스처럼 강해져야 할까, 남에게 해를 입혀야 살아남을까, 우리는 꼭 괴물이 되어야 할까 고민을 던지는 작품이다. 끝까지 보시면 작품이 전하는 바를 느끼실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털어놨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어쩌다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윤시윤)이 우연히 얻게 된 살인 과정이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싸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피리 부는 사나이’, ‘개와 늑대의 시간’ 등을 집필한 류용재 작가와 ‘백일의 낭군님’을 연출한 이종재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등이 출연한다. ‘청일전자 미쓰리’ 후속으로 20일(수) 밤 9시 3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