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일반상식 시험은 에듀윌 교재로 준비하자!

입력 2019-11-13 14: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할 영역이 있다. 바로 현재 시점에 맞는 일반상식이다. 공기업 일반상식 시험은 영역을 구분하지 않고 다양하게 출제된다. 경제·역사·사회·정치·문화·과학·국제·스포츠 등 현시점의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문제가 제시된다.

최근 5년간 시행된 공기업 일반상식 시험에서 경제와 역사, 일반사회의 출제 비중은 50%를 넘는 수준이다. 특히 경제 문제가 26%를 넘어서며 해당 부분에 대한 효과적인 대비가 필요하다. 이러한 양상은 공기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금융권과 언론사, 대기업 필기 전형에서 지원자의 일반상식에 대한 이해 정도를 묻는 문제가 증가하고 있으며 면접에서도 사회적 이슈에 대한 적극적인 답변이 필요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최근 5년간 공기업 NCS에서 기출된 일반상식 문제를 분석한 교재를 선보였다. 해당 교재는 시간이 부족한 취업 준비생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교재는 최근 공기업과 금융권에서 출제된 일반상식 용어 중 핵심 키워드 1000개를 설정해 한 권으로 압축했다. 기존의 일반상식 교재 중에 우선순위를 정한 후 중요한 내용을 엄선했으며 에듀윌만의 ‘5단계 암기전략’을 통해 단기간에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객관식 문제가 많은 공기업 일반상식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SPEED CHECK’를 통해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교재의 세부사항은 에듀윌 도서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